[국제마케팅] SM Entertainment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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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서론

본론
1. SM 엔터테인먼트 조직
* BCG 매트릭스 분석
2. SM 엔터테인먼트의 일본 진출
A. 일본시장분석 - 일본시장의 특징
B. 시장 선택
C. 진입방법
D. 제품 전략(보아)
E. 촉진 전략
F. 유통전략
G. 성과
3. SM ENTERTAINMENT의 중국 시장 진출
A. 중국 시장 분석
B. 시장 선택
C. 진입방법
D. 제품전략(동방신기)
E. 촉진전략
F. 유통전략
G. 성과
H. SM의 최종적인 목표

결 론



본문내용
서론
아시아 전역을 강타하고 있는 한류. 한류의 영향은 이미 우리가 상상하는 것의 이상이 되고 있다. 음반과 영화 등 가수와 배우들이 일본과 중국에 진출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모두가 상품으로써 최고의 가치를 얻고 있다.
8조는 국제기업의 신제품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SM 엔터테인먼트’라는 국제기업에서 활동하는 가수들을 제품으로 구성하였다. SM의 활동하고 있는 가수 중에는 유영진, 문희준, 강타, 슈, 플라이투더스카이, 보아, 동방신기 등의 인기가수들이 있으며 그 중 보아의 일본진출전략과 동방신기의 중국신출전략에 대하여서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다.

본론
1. SM 엔터테인먼트 조직
- 대표 : 김영민(신임 이사)
- 경영진 : 김영민(대표이사 사장)
한세민(이사)
김경욱(포엠이 대표이사)
이수만(대주주/프로듀서/이사)
유남용, 남소영, 김성수, 안칠현(비등기 비상근 이사)
- 계열사 : (주)판당고 코리아(일본계열사) - 김영민
(주)포엠이 - 김영민
(SM JAPAN, SM CHINA 합작회사)
󰡐SM Entertainment' 는 국내시장에서 시야를 넓혀 일본, 중국 등 아시아를 통해 유럽, 헐리우드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HOT의 중국진출과 한국가수로서 처음 개최한 중국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중국 내 󰡐한류󰡑 열풍에 불을 붙였으며, 2001년 1월 󰡐SM Japan'을 설립하여 일본시장에 본격 진출, 󰡑BOA'의 일본 진출 성공이라는 결과를 낳았고, 현재 본격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위하여 󰡐SM China' 설립도 진행중이다. 󰡐SM Japan'의 설립과 함께 일본에 진출한 가수 󰡑BOA'는 󰡐오리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일본 가요계 정상에 올라 한국인으로서 국위선양을 하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최고 가수로 자리 잡으며 아시아의 TOP 스타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그리고 󰡐SM Entertainment'은 한국가수의 중국 진출뿐만 아니라 󰡐SM Entertainment'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하여 가능성 있는 중국 현지 신인을 발굴하여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한 철저한 교육으로 중국 최고의 스타를 배출 해 낼 예정이다. Http://smtown.com/smtown/smir/about_ceo.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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