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삼성테스코의 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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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및 주제 선정 이유
Ⅱ. 환경 요인 접근
Ⅲ. 경영 요인 접근
Ⅳ. 신바람 삼성 테스코를 위한 제언
본문내용
대형 할인점 홈플러스와 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운영하는 유통 기업
삼성물산과 영국의 테스코 홀딩스의 합작회사
홈플러스는 삼성 테스코와 홈플러스 테스코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음
Internatioal Business의 대표적인 형태 → Joint Venture 실현
국내 유통업계 선두를 위한 거침없는 행보
파트너와의 상생 관계 추구하는 경영철학 유사
유연한 현지 적응 및 무역장벽 위험 낮춤
현지경영자 활용 → 현지법인에 의사결정 대폭 위양
중요 의사결정에는 본사가 관여
상품관리시스템을 한국 법인이 주도 개발, 보급중 → International Alliance
삼성 상표 사용 → 점포 개설시 최대 120억원을 한도로 점포당 4억원 지급
테스코 상표 사용 → 영국 테스코/하이퍼/슈퍼마켓 매출 일정비율을 사용료로 지급
공급자와의 가격 원가 분쟁
무리한 납품 가격 인하 요구
→ 마케팅 비용 절감 및 공정거래 협약 준수
직원 교육 시스템
비체계적, 비효율적인 교육 시스템 상존
→ 전문 강사에 의한 전문적, 체계적 교육 확대 실시
업적 평가 프로세스
인식부족, 평가왜곡, 절대평가, 기술적 애로
→ 자기발전 기회, 공정등급 배분, 절대평가, On-line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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