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삼성테스코의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및 주제 선정 이유
Ⅱ. 환경 요인 접근
Ⅲ. 경영 요인 접근
Ⅳ. 신바람 삼성 테스코를 위한 제언
- 본문내용
-
대형 할인점 홈플러스와 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운영하는 유통 기업
삼성물산과 영국의 테스코 홀딩스의 합작회사
홈플러스는 삼성 테스코와 홈플러스 테스코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음
Internatioal Business의 대표적인 형태 → Joint Venture 실현
국내 유통업계 선두를 위한 거침없는 행보
파트너와의 상생 관계 추구하는 경영철학 유사
유연한 현지 적응 및 무역장벽 위험 낮춤
현지경영자 활용 → 현지법인에 의사결정 대폭 위양
중요 의사결정에는 본사가 관여
상품관리시스템을 한국 법인이 주도 개발, 보급중 → International Alliance
삼성 상표 사용 → 점포 개설시 최대 120억원을 한도로 점포당 4억원 지급
테스코 상표 사용 → 영국 테스코/하이퍼/슈퍼마켓 매출 일정비율을 사용료로 지급
공급자와의 가격 원가 분쟁
무리한 납품 가격 인하 요구
→ 마케팅 비용 절감 및 공정거래 협약 준수
직원 교육 시스템
비체계적, 비효율적인 교육 시스템 상존
→ 전문 강사에 의한 전문적, 체계적 교육 확대 실시
업적 평가 프로세스
인식부족, 평가왜곡, 절대평가, 기술적 애로
→ 자기발전 기회, 공정등급 배분, 절대평가, On-line 실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