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도출 및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미스터피자 소개

2.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분석

1) 4P분석
2) Service
3) CRM
4) 경쟁사분석
5) STP
6) 문제점 도출
7) SWOT 분석
8) 해결방안 제시

3. 참고문헌

본문내용
③ 매장
전국에 약 370개의 매장이 있으며, 매장에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비치해 직접 방문하는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④ Express Shop
고속철도에는 식당 칸이 없고 주 이용객이 비즈니스나 통근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2004년 4월1일 고속철도 개통과 함께 광명역사와 동대구 역사에 국내 최초로 Take-Out 피자전문점‘Express Shop’을 개설하였다.

⑤ 배달서비스
One Number System(1577-0077)이 있으며 2003년 11월 10일 007배달 서비스 오픈하였고 2003년 12월 1일 본격적으로 모든 매장에서 운영하였다. 도입목적은 소비자들의 needs가 배달 속도에 있다는 점에서 착안하였기 때문이고 배달시간을 평균 20분 정도 앞당겨서 매출증대에 일조하는 효과를 보였다.

⑥ Online 주문
www.misterpizza.co.kr, www.mrpizza.co.kr 두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주문을 할 수 있다.

⑦ 전국 어디서나 고품질의 물류를 저렴하고 신속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서울 중앙 물류 공급소를 비롯한 부산, 대구, 전주 등지에 물류센터를 운영해 도우의 제조 및 유통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전국 매장에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한다.

▶ Promotion

① 광고
- 여성모델의 지속적 기용
20대 여성의 전형이라 할 수 있는 문근영을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TV광고에 출연시키며 “문근영(여성)=미스터피자”라는 공식을 성립시켰다. 문근영과 4억 원에 1년 계약을 했다고 하는데 매 신제품의 출시마다 이슈화되는 문근영의 미스터피자의 영향력을 감안하면 절대 비싼 가격이라 볼 수 없다. 또한 2009년부터는 20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유승호와 박보영을 광고 모델로 쓰고 있다.
여성이라는 타깃을 정해서 신선하게 다가간다는 미스터피자만의 특징적인 마케팅 기법이 잘 녹아든 예라고 할 수 있는데 박보영이 새 모델로 기용되어 여성모델 전략을 이어가고 있고 광고시리즈를 제작하여 사람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팝업 창을 통한 지속적인 광고로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20대 여성들에게 지속적인 광고 효과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김미경, 「여성마케팅(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위즈덤 하우스, 2005
김훈철,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작은 책」, 다산북스, 2006
세리마사모포럼,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랜덤하우스, 2006
아비바 위텐베르크-콕스, 「넥스트 이코노믹 트렌드(경제권력은 어디로 이동하는가)」, 더난출판사, 2009
강종헌, 정인숙「대학생들의 피자 전문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에 대한 평가」 J East Asian Soc Dietary Life, 2006


한국외식산업연구소 www.foodservice.co.kr
미스터피자홈페이지 www.mrpizza.co.kr
미스터피자 블로그 blog.naver.com/mrpizzalove
식품외식경제 홈페이지 www.foodbank.co.kr
한국외식산업연구소 www.foodservice.co.kr
월간식당 홈페이지 month.foodbank.co.kr
푸드베스트 홈페이지 www.foodbest.net
매일경제 홈페이지 www.mk.co.kr
해럴드경제 홈페이지 www.heraldbiz.com
중앙일보 홈페이지 www.joins.com
아이뉴스 홈페이지 www.inews24.com
푸드베스트 홈페이지 www.foodbest.net
구글 홈페이지 www.google.co.kr
네이버 홈페이지 www.naver.com
네이트 홈페이지 www.nat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 실패사례연구및 크라운베이커리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
  • 분석과 타사분석을 통해 도출된 결론으로 우리는 크라운 베이커리에게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크라운 베이커리는 기존의 전략을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리뉴얼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타 베이커리와는 차별화되는 적극적인 포지셔닝 및 마케팅 노력을 실행해야 하며, 이미 포화상태로 진입한 베이커리업계의 특성상 기존의 경쟁사의 고객들을 자사로 흡수하는 전략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여진다. 특히 타겟팅 과정에

  • [마케팅] 피자헛의 배달시장 경쟁력 강화 전략
  • 피자 회사들이 배달시장의 확보에 주력을 다하도록 만드는 변화를 야기했다. 우리 조는 한국 피자 시장에서 20년 이상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피자헛을 대상으로 하여 현재 상황을 분석해보고, 배달 시장의 확보와 관련된 그들의 시장문제를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찾아낸 시장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하고 선택된 대안의 수행을 위한 마케팅 믹스를 제안해 보도록 하겠다.Ⅱ. Situation Analysis1. 산업 분석① 총 매출액현재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원론 기업사례분석- 민들레 영토를 중심으로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 [마케팅사례] 민들레영토분석
  • 마케팅원론 기업사례분석- 민들레 영토를 중심으로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