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도출 및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미스터피자 소개
2.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분석
1) 4P분석
2) Service
3) CRM
4) 경쟁사분석
5) STP
6) 문제점 도출
7) SWOT 분석
8) 해결방안 제시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③ 매장
전국에 약 370개의 매장이 있으며, 매장에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비치해 직접 방문하는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④ Express Shop
고속철도에는 식당 칸이 없고 주 이용객이 비즈니스나 통근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2004년 4월1일 고속철도 개통과 함께 광명역사와 동대구 역사에 국내 최초로 Take-Out 피자전문점‘Express Shop’을 개설하였다.
⑤ 배달서비스
One Number System(1577-0077)이 있으며 2003년 11월 10일 007배달 서비스 오픈하였고 2003년 12월 1일 본격적으로 모든 매장에서 운영하였다. 도입목적은 소비자들의 needs가 배달 속도에 있다는 점에서 착안하였기 때문이고 배달시간을 평균 20분 정도 앞당겨서 매출증대에 일조하는 효과를 보였다.
⑥ Online 주문
www.misterpizza.co.kr, www.mrpizza.co.kr 두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직접 주문을 할 수 있다.
⑦ 전국 어디서나 고품질의 물류를 저렴하고 신속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서울 중앙 물류 공급소를 비롯한 부산, 대구, 전주 등지에 물류센터를 운영해 도우의 제조 및 유통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전국 매장에 신선한 식자재를 공급한다.
▶ Promotion
① 광고
- 여성모델의 지속적 기용
20대 여성의 전형이라 할 수 있는 문근영을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TV광고에 출연시키며 “문근영(여성)=미스터피자”라는 공식을 성립시켰다. 문근영과 4억 원에 1년 계약을 했다고 하는데 매 신제품의 출시마다 이슈화되는 문근영의 미스터피자의 영향력을 감안하면 절대 비싼 가격이라 볼 수 없다. 또한 2009년부터는 20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유승호와 박보영을 광고 모델로 쓰고 있다.
여성이라는 타깃을 정해서 신선하게 다가간다는 미스터피자만의 특징적인 마케팅 기법이 잘 녹아든 예라고 할 수 있는데 박보영이 새 모델로 기용되어 여성모델 전략을 이어가고 있고 광고시리즈를 제작하여 사람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팝업 창을 통한 지속적인 광고로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20대 여성들에게 지속적인 광고 효과를 보이고 있다.
- 참고문헌
-
김미경, 「여성마케팅(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위즈덤 하우스, 2005
김훈철,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작은 책」, 다산북스, 2006
세리마사모포럼,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랜덤하우스, 2006
아비바 위텐베르크-콕스, 「넥스트 이코노믹 트렌드(경제권력은 어디로 이동하는가)」, 더난출판사, 2009
강종헌, 정인숙「대학생들의 피자 전문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에 대한 평가」 J East Asian Soc Dietary Life, 2006
한국외식산업연구소 www.foodservice.co.kr
미스터피자홈페이지 www.mrpizza.co.kr
미스터피자 블로그 blog.naver.com/mrpizzalove
식품외식경제 홈페이지 www.foodbank.co.kr
한국외식산업연구소 www.foodservice.co.kr
월간식당 홈페이지 month.foodbank.co.kr
푸드베스트 홈페이지 www.foodbest.net
매일경제 홈페이지 www.mk.co.kr
해럴드경제 홈페이지 www.heraldbiz.com
중앙일보 홈페이지 www.joins.com
아이뉴스 홈페이지 www.inews24.com
푸드베스트 홈페이지 www.foodbest.net
구글 홈페이지 www.google.co.kr
네이버 홈페이지 www.naver.com
네이트 홈페이지 www.nat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