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마존닷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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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마존 닷컴
&
반스 앤 노블 소개

2. 사례 요약

3. 문제 풀이
본문내용
세계 최초, 최대의 인터넷 서점
가치 있는 서비스로 고객확보
광범위한 데이터 베이스 구축
2만2000개가 넘는 웹사이트와
전략적 제휴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확장

1873년 Retail bookstore로 시작
1917년 본격적인 서점으로 발전
1999년에 48개 주, 900여 개 지점
확보
반스 앤 노블의 자회사인
BN.com 설립
아마존이 지향하는 힘 – 고객
- 서비스를 고객에 맞춤
-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서비스에 관여시킴
공동생산자로서의 고객과 서비스 고객화
- 고객을 서비스 전달과정에 참여시킴
- 저렴한 비용과 높음 정확성을 제공
- 원 클릭 기술
고객을 위한 독특한 기술의 사용
- 작가와 질의-응답할 수 있는 기회 줌
- DWIM사용, 수정 검색기능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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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수 있다.√ 참고 자료 『전자상거래론』조동훈『네트워크형 기업과 미래 경영 전선』 이춘열『글로벌 경영혁신 & 지식경영 시스템』 한대문『성공적닷컴의 경영전략』 심상민『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과 미국의 EC동향』 양유석『사례연구를 통한 국내 ERP 성공과 실패요인 분석』 황의중『B2B혁명 ㆍ 아서 스컬리』 윌리엄 우즈 - 잉크테크 사이트 http://www.inktec.com- 아마존닷컴 사이트 http ://www.amazon.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기업의 CRM 전략과 소비자심리
  •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제공하여 핵심니즈를 충족시키면서 고객의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조력자의 위치로 포지셔닝함으로써 고객들이 편리한 쇼핑에 대해 아마존을 바로 연상하는 효과를 얻음.3. 실패한 CRM 사례1) 기업의 CRM에 대한 잘못된 이해기업이 CRM을 도입함에 있어 경쟁사가 하니까 우리도 한다는 식의 생각으로, CRM을 고객 위주의 경영이 아닌 고객에게 생색을 내는 수단으로 생각하고 접근하는것은 소비자들에게 외면받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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