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vs Amazonco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영 전략에는 대세가 존재하는가?
차별화vs원가우위-애플vs아마존
서론
경영 전략이란 기업이 주어진 환경에 맞춰 기존에 정해진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들을 지칭한다.
우리조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하는 사례는 사업전략, 그 중에서도 POTER의 본원적 경쟁 전략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 poter는 ‘ 새로운 경쟁자 진입, 대체제의 위협, 공급자의 교섭력, 기존 경쟁자 간의 경쟁 상황, 소비자의 협상력이라는 5가지 경쟁요인 하에서 기업들이 ‘차별화’, ‘원가우위’, ‘집중화’의 본원적 전략으로 타 기업들을 능가 하고자한다.‘ 고 정의하였다.(1980)
특히 8조는 동종 업계에서 차별화(differntiation)와 원가 우위(cost leadership)를 주요 전략으로 실천한 두 기업의 사례와, 사례 비교를 통한 시사점을 발표하려 한다. 차별화(differntiation)란 가격 이상의 가치로 고객의 브랜드 충성심을 이끌어내는 전략으로,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를 중시한다. 반면, 원가 우위(cost leadership)란 동종 업계 내 최저 원가로 해당 분야에서 보다 많은 순이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제조 및 기타 비용을 낮춤으로서 최저 수준의 원가를 확립하는데 저가격으로 경쟁하기 위하여 업무효율성을 중시한다. 8조는 전자의 대표적 사례로 스티브 잡스의 애플사를, 후자의 대표적 사례로 제프 베조스의 아마존닷컴을 제시하고자 한다. 물론 애플사가 무조건 원가 우위 전략을 실행하지 않는 기업은 아니며, 아마존닷컴도 절대로 차별화 전략을 실행하지 않는 기업이 아니다. 양 기업은 각 기업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시행할 수 있다. 단지 8조는 양 기업의 전략 차이점을 재고하는 것이 최적이라 판단했기에 앞서 언급한 두 기업을 선택한 것이다.
더불어 한국을 비롯하여 아시아권에게는 비교적 낯선 아마존닷컴 위주로 사례 발표를 전개할 예정이다. 본론
사업전략의 상위 개념으로 경영 전략이 있다면, 경영 전략을 포괄할 수 있는 단어로는 전략이 있다. 전략의 정확한 의미란, 목표를 이루기 위한 원칙과 행동강령이다. 전략의 정확한 의미에서 전략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목표가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유추할 수 있다. 목표, 그 중에서도 특히 경영 전략과 관련된 목표는 가치를 창조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것 이어야 한다.
서론에서 제시한 바와 같이 8조는 차별화 실현의 대표 기업 애플과 원가 우위 실현의 대표 기업 아마존닷컴의 전략을 비교대조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우선 차별화를 중심으로 한 애플의 전략부터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Apple, Stive Jobs
애플의 전략 첫 번째는 ‘객체지향성’이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애플이 지향하는 가치제안이 ‘객체지향성’인 것이다. 근본적으로는 특정한 os Operating System, 운영체계. 컴퓨터 내에 최초로 적재된 후에, 컴퓨터 내의 다른 응용 프로그램들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가 자기중심적이기 보다는 그 os에서 구현되는 응용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구조를 갖도록 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하지만, 스티브잡스는 한걸음 더 나아가 표현으로 사용하는데, 바로 “사용자 중심주의”이다.
IT 업계에서 폰트를 개발할 때,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은 폰트는 똑같은 공간 속에 문자가 하나씩 위치하도록 다음 <그림1>의 상단과 같이 디자인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KISDI Premium Report 10-03, 2010년 8월 23일KT경제경영연구소. 스마트TV 진화, 2010“삼성 스마트TV 글로벌 시장에서 예상 밖으로 호조세. 의미와 전망”, 『ATLAS 국내 주간동향 브리핑』, 2011년 1월 2주차.“LG전자CJ, 스마트TV 분야서 손잡았다”,『연합뉴스』, 2010년 9월 19일자.“스마트TV의 현주소와 과제는”, 『블로터닷넷』, 2011년 4월 19일자.“애플 vs 구글 스마트TV 전쟁 누가 이길까?”, 『아이뉴스24』, 2011년 12월 17일자.

  • [컴공]C++강좌 총정리
  • 레포트에 논문, 프로그램 소스 등등 날린 것을 생각만해도 치가 떨리는 판(더군다나 내 이는 튼튼하기로 그 명성을.)인데 이제 컴퓨터(더군다나 내 컴은 안정성있기로 그 명성을.)까지 날 미치게 만든다. 흐흐. 누군가 지금 이러겠지. 너만 그런게 아니여~(you are not alone) 어쨌든 다시 친다. 참 나~.전에 surrogate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surrogate의 특징중의 하나는 무조건 밑에 깔리 오브젝트를 복사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만약 파일같이 거대한 오

  • [브랜드전략] 아이리버 일본시장진출을 위한 브랜드전략
  • vs MD player음질현대적미래적호환성부가기능가격음원확보의 용의성크기두께무게활동의 편의성휴대편의성구매편의성조작편의성사용시간고장MD playerMP3 player유행지향성휴대성단순성내적품질성KPC Brand Management Best Practice Development CompetitionSTP AnalysisPositioning – Perceptual MapKPC Brand Management Best Practice Development CompetitionSTP AnalysisPositioning – Perceptual MapKPC Brand Management Best Practice Development CompetitionSTP AnalysisPositioning – Perceptual MapKPC Brand Ma

  • [경영전략] Azitro.com(아지트로) 의 경영전략 이론 대입 및 실제 경영전략 수립 과정
  • apple.com/iphone/appstore/)위의 스크린샷은 애플의 앱스토어를 iTunes 에서 접속한 모습이다. 애플의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에서 구동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판매하는 사이트인 이 곳은 개설 9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횟수 1억 회를 기록하였다. 앱스토어는 현재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판매 중인 어플리케이션 외에 다수의 애플 제품 이용자들이 스스로의 필요성에 의해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여 업로드하고 판매하는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다.이를 도식화

  • [경영정보시스템] 스마트폰 관련 기술과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
  • Application store take center stage at MWC 2009Gartner(2008), Eight mobile technologies to watch in 2009 to 2010 Gartner(2008), Key trends in mobile devices, 2008-2009Gartner(2008), Important mobible and wireless market directions, 2008 to 2012Gartner(2008), Predicts 2009 : Mobile and wireless continue to matureGartner(2009), Mobile application stores : Google androidSw insight 정책레포트, 스마트폰의 key enabler, 연구원 유지은2009-9-9 , 조선일보, 기업브리핑김차겸, 변화하는 이동통신 게임의룰 : 모바일2.0을 중심으로, 인피데스, 2008.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