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3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아마존닷컴-분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07 / 2020.10.0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디지털시대의 패션리테일링
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 분석”
무점포소매업 사례 또는 점포소매업 사례 중 한 개를 선정하여, 선정 사례에 대해서 소매업유형(무점포소매업) 또는 상권/입지전략(점포소매업), 제품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촉진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한다.
하고 싶은 말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3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아마존닷컴-분석0k

생활과학과(의류패션)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3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 분석
무점포소매업 사례 또는 점포소매업 사례 중 한 개를 선정하여, 선정 사례에 대해서 소매업유형(무점포소매업) 또는 상권/입지전략(점포소매업), 제품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촉진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한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매업유형 무점포 소매업 사례-아마존닷컴
2. 아마존 닷컴 제품전략
3. 아마존 닷컴 가격책정전략
4. 아마존 닷컴 판매촉진전략
5.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아마존닷컴은 세계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 들어본 세계 정상급무점포소매업 회사로 볼 수 있다. 필자도 생필품과 서적 등 필요한 것을 이곳에서 구입하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아 수시로 이용하고 있다, 아마존닷컴의 사명 선언문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제공하는 기업, 지구상에서 가장 고객을 중요시하는 기업이 되자"다. 이처럼 회사의 경영철학도 대단히 마음이 든다. 고객을 중시하고 가격을 저렴하게 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기업은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즉, 아마존닷컴은 ‘고객 중심 경영’이라는 슬로건 아래 회사의 이익을 최저로 하더라도 고객수를 늘려나가는 것이 최고의 자산으로 여기는 회사로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모든 기업역량을 동원하였다. 아마존닷컴은 책을 판매하는 온라인 유통회사로 시작하여 그 책에 관한 정보를 수록해 놓았다. 이를 바탕으로 하여 단순한 책 전문 전자상거래 회사에서 점차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온라인 콘텐츠를 취급하는 미디어 회사가 되었다.
이러한 것이 기본이 되어 회사가 급성장하자 2009년 신발 판매회사 '자포스(Zappos)'를 인수하여 24시간 고객 콜센터를 운영하고, 제품에 대한 하자가 있을 시 365일 반품을 받고, 무료로 상품을 배송한 철저한 고객위주의 경영을 하였다. 이러한 고객 중심 운영은 인터넷에서 순시간에 입소문나게 되어 전체 고객의 75%가 재구매로 이어져 충성심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 그 이후 아마존은 승승장구하게 되어 유통회사, 정보통신 기술을 보유한 첨단 기술 기업이다. 단지 전자 상거래만 뿐만 아니라 킨들과 같은 하드웨어 개발이나 클라우딩 서비스 등의 기술 영역에서도 두각을 나타내 계속 발전 중이다. 아마존닷컴은 2000년대 중반 이후 웹 저장 임대시장을 개척했으며, 첨단 클라우딩 컴퓨팅 서비스나 빅데이터 활용 분야에 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제4차산업 혁명시대의 선두주자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마존은 우주항공산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제프 베조스는 카이퍼 시스템즈라는 아마존 자회사를 만들어 고도 590~630㎞의 저궤도에 3236개의 인공위성을 올려서 인테넷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북위 56도에서 남위 56도까지 지구촌인구의 95%가 그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보고서에서 "향후 20년 동안 '우주 경제'의 규모는 1000억 달러 이상으로 예측되, 아마존의 카이퍼 프로젝의 가치 역시 1000억 달러 이상으로 급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장에서는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3공통) 무점포 및 점포 소매업 사례 분석, 무점포소매업 사례 또는 점포소매업 사례 중 한 개를 선정하여, 선정 사례에 대해서 소매업유형(무점포소매업) 또는 상권/입지전략(점포소매업), 제품전략, 가격책정전략, 판매촉진전략 등을 조사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아마존 공식 홈페이지 (www.amazon.com)
-위키피디아 제프 베조스 (http://en.wikipedia.org/wiki/Jeff_Bezos)
-위키피디아 아마존 (http://en.wikipedia.org/wiki/Amazon.com)
-『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2014년, 브래드 스톤 지음 / 야나 마키에이라 옮김 / 출판사 : 21세기 북스 / page: 52, 53
-『원 클릭』, 2011년, 리처드 L.브란트 지음 / 안진환 옮김 / 출판사 : 자음과 모음
-『아마존닷컴 경제학』, 2012년, 류영호 지음 / 츨판사 : 에이콘
-SERI 경영 노트 『아마존의 신사업 성공 비결: 레버리지 전략』, 2012년 9월 6일, 김지환 지음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아마존(Amazon)의 콘텐츠 사업 동향과 향후 전망』, 2011년 5월 6일, 공영일 지음
-SERI 경영 노트 『아마존의 끝없는 변신』, 2010년 9월 9일, 홍선영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경매 분석
  • 디지털 경제시대의 소비자 보호와 법, 한국법제연구소, 2001.6> 이와 같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청약의 철회는 법으로 보장되어 있지만, 인터넷 옥션에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가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지 않으며, 인터넷 옥션 업체들은 이를 간과하거나 그 책임의 소재를 상품 판매업체나 판매자에게 떠넘기려 한다. 또 옥션의 특징상 한 번 경매에 의해서 구매자가 정해지는 특수한 형태이기 때문에 환급, 반품 그리고 교

  • [유통관리론] 소매경영
  • 및 회수 가능, 효율적 재고관리, 자동보고서 작성의 가능으로 인건비와 오류를 절감 5. 일본의 소매업‘미쓰코시 백화점’이 등장하면서 근대적 유통업이 시작 1904년관동 대지진으로 인해 급격하게 대형화, 근대화 실현 1923년고도의 경제성장을 통해 구매력이 증가 -> 양판점의 등장 -> 소매업 변화1960년대백화점의 상권을 누르고 대표 소매업으로 성장, 업태의 다양화와 점포의 체인화 진행1970년대대형소매점에 대한 정부 규제, 고객 라이프스타

  • 한일_백화점_업계_비교
  • 및 점포 내 눈에 띄기 쉬운 장소에, 포스터와 POP를 통해 인기상품 순위와 해당 매장을 고지하기로 하였다.5. 시사점 지금까지 한일 백화점 현황과 일본 백화점 폐점사례, 한일백화점 비교를 통한 일본백화점 폐점의 원인 분석, 한일 양국 백화점의 전망 등을 살펴 보았다. 그렇다면 위의 내용들을 통해 한국이 얻을 수 있는 교훈과 생각해 보아야 할 점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첫 번째로, 외부요인에서 거론했던 환율로 인한 한국백화점의 매출 증가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소매업태가 수퍼센터이다. 즉 수퍼센터는 슈퍼마켓(정)과 할인점(반)의 복합형태(합)로서 폭넓은 식품부문의 제품구색과 생필품 등 비식품부문에서의 가격할인을 특색으로 가진다. 요약하면 변증법적 발전 이론은 수퍼센터가 슈퍼마켓과 할인점의 강력한 경쟁상대로서 향후 소매업의 주력업태로 등장하고 있는 사례를 통해 잘 설명될 수 있다. (4) 기타 이론 및 시사점이상 살펴본 세 가지 이론들 외에 네 번째로 자연 선택(Natural Selection) 이론이 있다.

  • 인터파크의 인터넷 전략
  • 90%대를 자랑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라고 한다. 직접 인터파크의 고객센터에 글을 올려본 일을 회상해 보면 친절한 답변이 금방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고객관리판매 및점포관리물류 택배창고 및재고관리공급업체관리디지털 기술의 도입Value chain의 질적 변화온라인영역의 도입전통적 기업의 value chain고객관리창고 및 재고관리판매 및 점포관리물류 택배공급업체관리인터넷위치추적시스템CRMPOSEDISCMB2CB2B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