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홍진 HJC 기술혁신 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2. 본론
1) 산업주도권 이동
2) SWOT분석
3) STP 분석
4) 핵심기술 및 기술혁신
5) 기술 패러다임의 변화
6) 시장 규모
7) 핵심성공요인
8) 한계
본문내용
1. 30년 동안 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

2. 세계헬멧 시장 점유율 1위의 자랑스런 중소기업
- 중소기업 자체 브랜드의 해외시장 큰 성공 이룸.
- 세계 헬멧업계 일류로써 더 큰 도약을 위해 노력

3. HJC의 세계적 성공은 업계의 신화! 한국의 자존심!

(1) 사훈
- 인화단결(人和團結)
- 창의개발(創意開發)
- 성실최선(誠實最善)
*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
(2) 경영방침
- 경쟁력 있는 회사
-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회사
- 자랑스러운 회사

홍진HJC는 다양한 변화와 시도들을 효율적으로 통합해 오토바이 헬멧 분야를 포함한 5개 사업부문에서 세계 1위를 하고자 함.


중국 및 동남아시아
모터사이클 문화나 헬멧 착용 인식부족으로
헬멧시장 성숙되지 못한 상황이다.
국토가 넓어 사방팔방으로 투어링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대중교통 보다는
모터사이클의 이용이 더 대중화를 이룰
가능성이 높으며, 생산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많은 외국업체가 벌써 생산기지를
중국에 마련해 놓고 있다.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인터넷 조사]
www.naver.com
www.google.co.kr
www.yahoo.co.kr

[홈페이지 참조]
홍진 HJC (www.hjc-helme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단, 반드시 교재 (개편 이전 교재: 152~168 페이지, 2014년 2학기에 개편 된 교재 162~178 페이지) 내용을 응용하여 전략평가와 개선방안 제시를 수행하시오.- 목 차 -Ⅰ. 서 론Ⅱ. 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1. (주)홍진HJC 개요2. 기업선정이유3. 경영자의 리더십 마인드 및 비교우위4. 해외 진

  • [인사관리](주)HJC HRM 인사관리시스템
  • HJC의 국내생산기반 전략 ◦ 국내생산을 통해 기술이 해외로 유출되지 않게 핵심기술을 블랙박스 화시켰다.◦ 국내 산업보호와 고용창출에 대해 남다른 경영철학과 기업가정신을 가졌다. ◦ 끊임없는 연구개발(R&D)및 신제품 개발과 함께 제품차별화를 이끌어내고 고가정책으로 승부한다. 즉, 고부가가치 제품의 생산과 공장의 자동화로 높은 인건비 등 국내 생산에서 오는 불리함을 상쇄시킬 수 있는 것이다. ◦ 제품 생산수명주기(PLC)에 따른 Resource

  • [중소기업] 중소기업조사 홍진크라운 hjc
  • HJC가 획득한 각국의 22개 인증은 HJC 헬멧의 기술적인 우위를 증명해 준다.(상품계발전략II.김병욱.참조.) HJC 제품의 특징을 크게 둘 로 나누어 보면 기술적 혁신과 디자인적 측면이다. 기술적인 면으로는 HJC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늦추지 않는다. 매출액의 10%는 고정적으로 연구개발비용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생산된 제품은 자체 규격심사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한다. 40여개의 특허 취득과 미국의 스넬 규격을 비롯하여 미국연발교통성규격인 DOT, 유럽공

  • [중소기업]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생산거점 기업으로 발전을 위한(주)HJC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방안
  • HJC는 에서 볼 수 있듯이 오토바이 헬멧을 주 제품으로 생산하면서 오토바이 헬멧 뿐 아니라 소방구조모, 정보통신모, 경찰모 등 특수 헬멧도 제작 및 판매하고 있다. (주)HJC의 사업영역은 한우물 경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주 사업 분야인 헬멧 제조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사업 영역 확장 시에는 항상 핵심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주)HJC는 수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1984년 DOT(미국 연

  • [생산관리] 기술역량 강화를 통한 세계시장 성공사례
  • 기술역량 강화를 통한 세계시장 성공사례 Ⅰ. 서론1. 기업소개① 홍진 HJC ② 동운 아나텍 Ⅱ. 본론 1. 기술 혁신의 개념① 기술 혁신의 정의② 기술 혁신의 유형2. 기술 혁신의 중요성과 효과① 기술 혁신의 중요성 ② 기술 혁신의 효과 3. 홍진HJC 기술역량 강화 분석① 핵심기술 역량 ② 혁신의 원천 (why 핵심 성공요인)4. 동운 아나텍의 기술역량 강화 분석① 핵심기술 역량 ② 혁신의 원천 (why 핵심 성공요인)5. 두 기업 성공 사례의 비교Ⅲ.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