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홍진 HJC 기술혁신 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2. 본론
1) 산업주도권 이동
2) SWOT분석
3) STP 분석
4) 핵심기술 및 기술혁신
5) 기술 패러다임의 변화
6) 시장 규모
7) 핵심성공요인
8) 한계
- 본문내용
-
1. 30년 동안 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
2. 세계헬멧 시장 점유율 1위의 자랑스런 중소기업
- 중소기업 자체 브랜드의 해외시장 큰 성공 이룸.
- 세계 헬멧업계 일류로써 더 큰 도약을 위해 노력
3. HJC의 세계적 성공은 업계의 신화! 한국의 자존심!
(1) 사훈
- 인화단결(人和團結)
- 창의개발(創意開發)
- 성실최선(誠實最善)
*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
(2) 경영방침
- 경쟁력 있는 회사
-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회사
- 자랑스러운 회사
홍진HJC는 다양한 변화와 시도들을 효율적으로 통합해 오토바이 헬멧 분야를 포함한 5개 사업부문에서 세계 1위를 하고자 함.
중국 및 동남아시아
모터사이클 문화나 헬멧 착용 인식부족으로
헬멧시장 성숙되지 못한 상황이다.
국토가 넓어 사방팔방으로 투어링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대중교통 보다는
모터사이클의 이용이 더 대중화를 이룰
가능성이 높으며, 생산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많은 외국업체가 벌써 생산기지를
중국에 마련해 놓고 있다.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터넷 조사]
www.naver.com
www.google.co.kr
www.yahoo.co.kr
[홈페이지 참조]
홍진 HJC (www.hjc-helme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