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에 대응하는 대한항공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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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분석
1)시장분석
2)자체분석
3)소비자분석
4)경쟁분석

2. SWOT분석
1)SWOT분석
2)해결과제 도출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본문내용
1997년 IMF로 인해 항공기 이용객 급감소
주 5일 근무제로 여가 시간의 증가,
생활 수준 향상으로 항공 이용률의 증가 전망
고유가로 인한 불안한 항공시장
KTX의 등장으로 인한 국내항공시장 위축


국내선의 성장률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
KTX의 등장으로 국내선 8.6%감소

대한항공이 부동의 1위 기업으로 선도하고 있지만 KTX의 등장으로 낙관할 수 없는 상황
< 1948년 출범한 대한 민국 항공사 = 대한 항공>

1988년 아시아나 설립 이전까지 독점체제
2002년 월드컵 공식 항공사
2004년 창사 35주년
기내식, 서비스 등으로 머큐리상 수상
국가명과 동일한 브랜드명
태극기를 응용한 기업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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