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택시의 기업문화 & 서비스정신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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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MK '친절'택시의 탄생
2.MK 택시의 `친절과 봉사`
3.MK 택시의 성공 (Success)
4.MK 택시로 배우는 경영학
본문내용
인사 (Greeting)

유봉식회장은 제일 먼저 인사를 하는 것부터 바꿔나가기로 했다.
직원들의 반발이 거셌지만 유회장은 10년 넘게 먼저 인사를 건넸고 인사가 싫어 퇴사를 하던 직원들도 마음이 열려 자발적으로 인사하기 시작했다.
유 회장은 "택시요금에는 친절과 서비스가 포함돼 있기 때문에 택시기사가 인사를 하지 않으면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선언
포기하지 않고 친절이라는 목표를 향해 쉼 없이 달린 MK택시의 인사는 직원들의 의식개혁을 이끌어냈고
MK는 `친절 택시`라는 브랜드 파워를 얻기 시작했다 .
2. 장애자 먼저 태우기

몸이 건강한 일반 시민보다는 몸이 불편한 장애자를 먼저 배려하자는 유회장의 생각에서 장애자 먼저 태우기 운동을 시작하였다.
장애자에게는 요금도 10% 할인해줬다 .
하지만 이것 역시 쉽지가 않았다 .
직원들이 장애인 탑승을 외면했고 경쟁사들은 `병신 택시`라고 비아냥거렸다
. `장애인 우선 택시`라는 스티커를 택시에 붙였지만
기사들은 운행을 나가면서 떼어버렸다 .
유 회장은 "장애인을 태우는 것은 위대한 일이다"며 스티커를 떼지 말라고 호소했다 .
3개월후 일본의 기업들이 MK택시 후원기관으로 나섰다.
"MK택시가 사회를 위해 위대한 일을 하기 때문에 MK택시를 회사차원에서 이용하기로 했다"며 기업과 사회단체들이 MK택시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
스티커는 `위대한 일`의 상징이 됐고 택시기사들은 바빠지기 시작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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