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사례] MK택시회사 서비스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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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머리말

-M.K 택시를 택한 이유... ·····································3p

Ⅱ. 서론 ·····································4p


Ⅲ. 본론

󰊱 MK택시 ·····································5p
1. MK의 탄생
2. MK택시와 제복
󰊲 MK의 성공신화·····································9p
1. 유봉식회장의 윈윈 서비스 제도
2. MK택시의 서비스
3. MK택시의 사원관리
4. 일본의 규제철페는 MK에서 시작되었다.
5. 요금인상 그리고 요금인하
󰊳 드라이버는 육지의 파일럿·····································23p
1.드라이버의 새로운 자화상을 만든다.
2.드라이버는 비즈니스 맨
Ⅳ. 결론

󰊱 세계제일의 택시회사를 꿈꾼다. ·····································24p
1. MK의 자산 1호
2. MK의 연혁


Ⅴ. 레포트를 마치며 느낀점.... ·····································27p


Ⅵ. 참고 문헌... ·····································28p
본문내용
M.K 택시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이 재일교포 유봉식씨가 만든 택시 회사이며 그 까다롭던 일본에서 최고의 친절 서비스라는 칭호를 얻을 만큼에 서비스가 가장 좋은 택시 회사라는 점이였다.

일본에 머물었던 곳이 오사카였는데 일본 성인식 날 교또를 가게 되었다. 일본은 성인식을 휴일로 정할만큼 큰 행사로 생각하는데 교토에 가서 직접 MK택시를 볼 수 있었다. 확실히 다른 택시회사들과는 틀렸다. 운전기사들이 깔끔한 제복을 입고 경찰제복 입을 때 쓰는 그러한 모자를 쓰고 MK라는 로고가 하트모양으로 새겨져 왠지 친절함이 묻어 나오는 것 같았다.

그 때는 알지 못했다. 얼마나 큰 일 을 해낸 기업인지.... 깊은 조사를 했던 것도 아니고 그냥 인터넷으로만 직접 지나가는 차량만 본거라... 이번 레포트를 위해 조사를 하다 보니 정말 대단한 기업이고 대단한 서비스고 대단한 유봉식 회장이란 것을 깨달았다. 조사를 하면 할수록 대단하다는 말뿐이 안 나왔다. 그래서 처음 서비스경영 사례를 조사해 오라할 때부터 이 기업을 생각하고 있었다. 서비스에 많은 관심이 있는 관광과 학생 한명으로서 이 기업의 서비스 정신을 이렇게 준비하면서라도 배울 수 있는 것이 큰 도움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경영자의 능력에 의해서 성공한 기업이면서 서비스를 실천하는 기업인 바로 그 기업 재일 교포 유봉식 회장이 운영하는 MK택시 회사를 선택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1. 안녕하세요 M.K택시 유봉식입니다. 나카무라켄이치외 1명 월북 2004
2. 나는 기적을 믿지 않는다. 유봉식 언어문학사 1995
3. e-비지니스맨이 되자 김재헌 엘맨 출판사 2000
4. 인간을 경영하는 11가지 원칙 셜리맥키넌 청양 출판사 2000
5. 봉사개혁에 코드를 맞춰라 최계환외2명 영컴북스 2003
6. ハイ、MKタクシ-の靑木定雄です나카무라 케이치 다이아몬드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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