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참이슬vs처음처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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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소주시장현황
▶ 진로 & 롯데주류(구. 두산주류)
- 선정이유
- 기업소개
- STP 분석
- SWOT 분석
- 4P 분석
- 차별화 전략
▶ 시사점
▶ 참고자료
본문내용
소주 소비자 변화


• 소비자의 구매 형태 변화

• 소주 소비자 변화

(1) 자연화(건강중시)

(2) 다양화

최고의 품질경영

최상의 고객만족

창조적인 혁신과 도전


앞으로도 (주)진로는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할것입니다.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이익만으로는 불충분하며, 반대로 사회적 책임이 경제적 이익을 희생시켜서도 안됨

지속 가능한 성장은 장기적 관점에서 경제·환경·사회에 대한 책임이 균형과 조화를 이룰 때에만 가능

경제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역량이 선행되지 못한다면, 환경이나 사회적 책임은 사상누각에 불과
글로벌 기업

국민의 기업


소비자의 의견 수렴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창구를 마련하는 한편 홈페이지 등 온라인과 다양한 리서치를 통해 소비자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파악, 철저하게 고객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야 할 것입니다.

참고문헌
대한 주류 공업 협회
진로그룹  http://www.jinro.com/
참이슬fresh  http://www.chamisulfresh.com/
처음처럼 http://www.soju.co.kr/notice/archive_list.asp
동아일보 보도자료 - 2008. 11. 16
머니투데이 보도자료 - 2008. 8. 25 
머니투데이 보도자료 - 2008. 9. 24
세계일보 보도자료 – 2009. 4. 8
중앙일보 경제 보도자료 - 2008. 11. 13
한경비즈니스 www.kbizweek.com 보도자료 2008. 10.16
연합뉴스(www.yonhapnews.co.kr)
파이낸셜 뉴스(www.fnnews.com)
blog.paran.com/blue5191/31816426
blog.naver.com/izzyjh?Redirect=Log&logNo=110040312128
blog.naver.com/megkis?Redirect=Log&logNo=150002038400
blog.naver.com/bizfit?Redirect=Log&logNo=8006279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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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 장황합니다.
  • chs103***
    (2011.05.14 22:3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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