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과참이슬의성공 마케팅 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두산 처음처럼 VS (주)진로 참이슬
Contents
Overview
2. Business
3. promotion
주제소개와 선정 동기 / 소주 시장분석
두 경쟁사간 신제품 비교(마케팅전략 / 광고경쟁 / 촉진전략)
㈜두산 처음처럼
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
급속도로 변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 충족
최근 소주업계의 양대 산맥인 진로와 두산의 경쟁은 아슬아슬할 정도로 치열함.
진로와 두산의 마케팅적 투자로 인해 다양한 광고기법과 공격적인 마게팅이 일어나고 있음
송출
사업
두 경쟁업체가 속해있는 시장을 분석하고 광고를 활용한 두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함으로써 성공요인 분석
주제선정동기
1. 소주에 대한 needs의 변화
- 최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 음주문화의 변화와 여성소비자의 상승 으로 인해 저도주 열품이 불고 있다 또한 이러한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로 소주에도 원료인 물에 대한 관심, 첨가물, 원료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 고 있다
소주시장 분석
2. 소주시장의 소비자의 변화
- 여성의 사회진출과 여성권위상승으로 인하여 여성이 소주시장의 새로운 소비세력으로 부각되고 있고, 특히 25 ~ 35의 사회 진출 여성들이 새로운 거대한 소비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3. 새로운 브랜드의 진출 두산 ‘처음처럼’
- 우리나라 유일의 전국구 소주 브랜드였던 참이슬이 06년 02월 출시된 두산의 ‘처음처럼’의 마케팅성공과 더불어 업계 2위 업체로써 참이슬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하하
- 188393***
(2020.11.05 14:41: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