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두산 브랜드 조사 처음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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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1.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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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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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처음처럼의 선정 이유
2. 처음처럼의 Brand name
3. 처음처럼의 소주시장 점유율
4. 처음처럼 만의 특징
5.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
6. 처음처럼 VS 참이슬
7. 진로의 반격
8. SWOT 분석
9. 그 밖의 에피소드들..
- 본문내용
-
1. 처음처럼의 선정 이유
-음식점을 하는 우리 가게에서 일하다 보면 항상 소주 주문을 하면 참이슬을 갖다 주곤 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처음처럼을 따로 주문하시는 손님이 급격히 많아지면서, 빠른 성장세와 판매량에 흥미가 생겨서 이번 발표에서 조사하게 되었다.
- ㈜ 두산은 전체적인 주류분야에서 항상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눈 깜빡 하는 사이에 진로에게 크게 뒤지는 상황을 맞이하였다. 그 이유인 즉 저가 주류시장인 소주에서 참이슬에게 대패한 게 큰 영향을 끼친 것이란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한다.
-이제 ㈜ 두산 에서 새로이 처음처럼을 출시하였다. 참이슬 의 각종 최단기록을 갱신하며 약진하는 처음처럼이 무너져 내린 산의 자존심을 살릴 수 있을 것인가.
2. 처음처럼의 Brand name
-제품명 '처음처럼' 에는 '혁신은 우리의 생활이다'라는 (주)두산의 기업 이념과 뜻이 담겨있다.
-'처음처럼'은 기존 소주와 차별화된 참신하고 독특한 네이밍.
-수기 체의 글씨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처음 새 소식을 전하는 '까치'와 처음 돋아나는 새싹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새로움과 변하지 않음을 강조하였다.
3. 처음처럼의 소주시장 점유율
-출시 초기 5.6%에 그치던 시장 점유율이 5월에는 9%까지 확대되었다.
-수도권 시장에서도 4월에는 13.9%, 5월에는 15%까지 끌어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연말까지 전국 15% 수도권 25%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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