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VS 참이슬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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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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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VS 참이슬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참이슬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동영상 광고
인쇄 광고
이벤트
스마트 앱을 통한 마케팅
‘처음처럼’ 4p 분석
1. Product
1) 특징
2) 종류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처음처럼 컬러링
2) 판촉
(1) 샘플링
(2) 광고
ⅰ) 지면광고
ⅱ) 스타광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6.8도 쿨 왜 좋아? 가벼워서 / 부담없어서 한방에 안 가거든 / 부드러워서 술술 넘어가요 / 16.8도 쿨 하게 / 쟤들은 아직도 20도인가봐
‘알칼리 환원수’나 ‘저도(16.8도)’는 다른 소주 제품과는 차별화되는 작은 특징이다. 처음처럼은 이 약간의 차별적인 특징을 살려냈다. 광고를 통해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의 특징을 약속하면서도 매력적이고 섹시한 컨셉의 두 델을 통해 소비자의 머리속에 기억시켜 구매행동을 자극하고자 했다
처음처럼 쿨’은 ‘처음처럼’과 따로 광고를 하는데, 기존의 ‘처음처럼 쿨’의 모델은 유이 뿐이었지만 최근에 드라마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은 송중기도 ‘처음처럼 쿨’의 모델로 함께 내세움으로써, 소주광고에서는 드물게 더블캐스팅을 했다. 새 광고 캠페인은 ‘소주보다 순한 소주’로, 취하지 않게 술자리를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임을 알리는 것이 주 목적이다. 이런 목적에 맞춰서 건강하고 섹시한 이미지를 가진 유이와 지적이고 부드러운 매력을 가진 송중기의 이미지를 더해, 건강하고 순한 소주라는 제품 컨셉트를 강조하였다.
- 참고문헌
-
맞수기업열전, 에쎄, 2009
참이슬 홈페이지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주류산업지, 한국주류산업협회, 2011.12
롯데주류 홈페이지
처음처럼 홈페이지
저도 소주 시장 ‘전국구’ 아직 이르다, 스포츠서울닷컴, 2012.03.18
‘참이슬 리뉴얼’ 두달만에 2억병 돌파, 헤럴드경제, 2012.02.24
작년 성인 1명당 소주 84병 마셔, 아시아투데이, 2012.02.15
′광고 블루칩′ 문채원, 유아인과 참이슬 광고 모델 발탁 , 아시아투데이, 2012.01.05
참이슬 후레쉬 → 참이슬 이름 바꾸고 도수도 낮춰, 서울경제, 2012.01.03
국민 10명 中 8명, 月 1회 이상 술 마신다, 세정신문, 2011.12.21
하이트진로 “이제 해외다”…2014년 매출 2조 야심, 뉴시스, 2011.05.12
'롯데주류/‘처음처럼’으로 승부수 띄운다', 파이낸셜뉴스, 2011.04.28
진로, 혐오 이물질 '참이슬' 판매...소비자 격분, 아주경제, 2011.04.28
‘진로, ‘참이슬’ 장수상품 만들기 주력‘, 아시아투데이, 2011.03.30
‘소주전쟁’ 3대 관전 포인트는‘, 아시아투데이, 2011.03.11
'참이슬 술계부' 앱, 술자리 재미 'UP', 아이뉴스24 , 2010.10.22
'참이슬'마시면 일본에 이익"?.."뚜껑 때문", 소비자가만드는신문, 2010.03.19
‘진로 참이슬,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정 도입 업그레이드’, OSEN, 2010.02.04
‘PRODUCER 마케팅 벤치마크…두산 알칼리 소주 처음처럼’ 한국경제신문, 2007.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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