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아모레 퍼시픽 재무분석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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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1. 아모레퍼시픽


2. LG생활건강

Ⅲ. 사업분야



1. 시장분석


2. 아모레퍼시픽


3. LG생활건강

Ⅳ. 재무분석



1. 수익성분석


2. 활동성분석


3. 안정성분석


4. 재무제표분석


- 재무상태표


- 손익계산서


- 현금흐름표

Ⅴ. 경쟁기업 분석



1. 선정 이유


2. 지배원리


3. 증권시장선


4. 주식 평가

Ⅵ. 마케팅 분석



1. 4P 분석


2. SWOT 분석


3. 기타

Ⅶ. 기업의 향후전망


덧붙임.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2. 아모레퍼시픽

- 화장품 : 선행적 투자로 탄탄한 유통시장과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로 매출 성장과 함께 시장 리더십이 강화되고 있다. 특히 고급 화장품인 '설화수'급 화아모레퍼시픽설화등의 성장은 전년도 대비 각각 + 특%급 +44%를 달성하였다. 또 브랜드샵인 ‘아리따움’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전문점 시장을 주도하게 되었다. (http://www.aritaum.com)
- 생활용품 : 대표적인 생활용품인 '미장센'의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과 한방 헤어 케어 제품인 '려'의 탈모시장 리더십 확보로 샴푸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그 밖에도 '해피바스' 시리즈와 '국민치약'이라 불리는 '메디안'과 '송염' 치약이 있다. 국민치약이라 불리는 이유는 군에 납품을 하는 점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 건강용품 : 대표 제품으로는 '설록차'를 들 수 있다. 기존의 녹차 제품 외에 프리미엄 제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제품 강화 및 신제품 출시로 인한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3. LG생활건강

- 화장품 : 우수한 품질을 갖춰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목표로 하는 고급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오휘', '후', '라끄베르' 등 여성화장품과 남성화장품, 향수 등 고객의 편의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고객들이 어디서든지 LG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다각적인 유통망을 통해 혁신적인 고객밀착경영을 하고 있다.
(사진 : 89년 드봉화장품 CF 모델 영화배우 소피 마르소)

- 생활용품 : 1984년 '드봉' 생산 이후로 매년 4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일반 가정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 구강용품, 피부용품, 모발, 세탁, 주거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엘라스틴', '죽염치약', '샤프란', '테크', '홈스타' 등 실제로 제품명이 하나의 일상어가 되어버린 친숙한 제품들이 LG생활건강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이다.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우수한 친환경제품을 개발하여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사진 : 8년 엘라스틴 모델 영화배우 전지현)


참고문헌
한국거래소 : http://www.krx.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http://dart.fss.or.kr
상장협의회 DB : http://www.kocoinfo.com
네이버 증권 : http://stock.naver.com
HTS 투자연구소 : http://www.htsstock.com (유가증권수익률)

아모레퍼시픽 : http://www.amorepacific.co.kr
LG생활건강 : http://www.lgcare.com
애경유화 : http://www.akp.co.kr
한국화장품 : http://www.ihkcos.co.kr
한국콜마 : http://www.kolmar.co.kr

다음 : http://www.daum.net
네이버 : http://www.naver.com
네이트 : http://www.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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