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스타벅스의 기업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스타벅스의 소개
2.스타벅스의 STP
3.스타벅스의 SWOT 와 4P전략
4.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성공
5.스타벅스의 일본진출 실패 및 새로운 경영전략
6.스타벅스의 기업윤리의 필요성
- 본문내용
-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
1953년 7월 19일, 미국 생.
노먼 미시간대학교 학사(1975년)
후지제록스 社 세일즈맨 →
해마플라스트 社 부회장 →
스타벅스 社 회장(1986년~)
연 4회 열리는
OPEN FORUM
종업원들은 질문, 제안, 고객의 피드백 전달,
불만사항 토로
- 회사의 경영성과, 계획, 전략 공개적으로 설명
- 연간 4회씩 직급에 맞는 재교육 실시
- 현장에서의 시간 엄수 (1분 30초)
- 스타벅스 코리아는 교육비만 연간 24억원 투자
일 8시간씩 3주간의 교육
신입 사원 교육, 승진 시 재교육 실시 (직급에 따라 별도 교육 병행)
1.지나친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
- 스타벅스 인테리어는 미국 내 매장의 인테리어와 거의 흡사
커피원두는 물론 종이컵,냅킨,빨대까지 매장 내에서
사용하는 거의 모든 물건 미국에서 수입
▶ 상품의 질적인 면에 대한 의심 유발
2. 비싼 가격
3,000~5000원대의 고가 전략 실시,아
직까지 개척되지 않은 고객들의 소비심리는 거부적
3.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비난
- 환경오염을 등한시한다는 비판을 받음
4. 급격한 점포 수의 증가로 인한 기업사명 상실의 가능성
- 스타벅스의 기업사명인
‘고객과 바리스타 사이의 가족 같은 친분관계 형성’ 보다는
‘좀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편안한 느낌의 까페’정도로 인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