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TV 엠티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기업소개, 연혁
2. 다양한 사업영역
3. MTV KOREA 의 독창성
4. 그래픽, 영상미
5. 사회, 윤리적 영향
6. 스토리텔링 경영
7. think MTV

본문내용
mtv는 뮤직 비디오 전문채널로 시작하여 리얼리티쇼, 패션, 뷰티, 디자인,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전문 채널로 확대된 방송 네트워크와 멀티미디어 브랜드이다. 현재는 비아컴(Viacom International Inc.)이 소유하고 있다.

뮤직 비디오 전문 방송국 MTV는 1981년 8월 1일에 첫 방송을 시작
비아컴(Viacom) 은 1984년에 계속되는 적자를 겪고 있던 MTV를 매수했다.
2006년 세계 최고 브랜드 연구 에서 7년 연속 세계 최고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스토리텔링의 내부적 경영전략

기업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이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뮤직 비디오를 비롯해서, 리얼리티쇼, 패션뷰티, 디자인,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전문 채널로 확대된 신세대의 방송 네트워크와 멀티미디어 브랜드가 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분석
  • 사례롯데와 신세계는 대표점포 경쟁에 이어 중국으로 전선을 확대했고 코오롱마트 등의 중소업체들이 속속 대형업체에 인수합병 되었다. 예상대로라면 국내 백화점, 할인점 시장은 오는2010년 내에 포화를 이룰 전망. 이를 5년여 남겨둔 지금 유통업체들의 생존경쟁이 그 어느때보다 치열하다. 2005년은 유통업계 지각변동의 출발점인 셈. 유통업계 새판 짜기의 서막이 올랐다. GS리테일과 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업체 :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사업 환경 분석
  • 사례질문1. GS 리테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일반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1) 일반환경 : 사회 내의 모든 조직에 일반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그 범위가 넓고 조직에 미치는 영향이 간접적인 특성을 갖고 있는 환경이며, 일방적으로 적응만을 강요하고, 기업으로서는 거의 (일반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없는 환경을 통틀어 말한다.1) 경제적 환경 - 인구 통계적 변화, 재정 및 금융 정책(금리 등),인플레이션, 경제 성장, 소비 성향의 변화(소비 지수 등

  • [판촉광고] N`GENE(엔진)의 프로모션적용사례
  • MTV* 시상 1등 : 1천만원 1년간 1천만원 상당의 의상 협찬2등 : 500만원 1년간 500만원 상당의 의상 협찬3등 : 300만원행사경품 : 리바이스 엔지니어드진 30벌 본선 참가팀에게 전원 상, 하의 의상 지급3. 결 론엔진의 프로모션은 서포터를 엔진 브랜드 홍보 뿐만 아니라 컬쳐 마인드와 트랜드를 읽는 하나의 창구로 이용하고 있었다.그러나 브랜드 홍보의 효과적 측면에서 보면 아직 잠재적인 역할을 하고있는 실정이며 일반인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확실

  • [국제경영]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진출사례
  • 엠이를 흡수합병하여 자사의 음반사업 뿐만 아니라 포엠이의 메니지먼트, 광고, 에이전트, 광고 대행업 등 연예기획 사업을 동시에 추진 할 수 있게 되었다.결국 SM은 음반 뿐만 아니라 음반 홍보를 위한 뮤직 비디오도 광고나 영화, 게임, 캐릭터 등 타 문화 컨텐츠와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였다.5) 성공사례① 보아분석Profile본명 : 권보아생년월일 : 1986. 11. 05 (호랑이띠)출생지 : 경기도 구리시혈액형 : AB형가족관계 : 부모님이랑 오빠 둘

  • [대중문화] 신세대와 음악방송
  • MTV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비아컴은 세 계 135개국에 MTV, MTV2, VH1, 니켈로데온(Nickelodeon), 닉앳나이트(Nick at Nite), CMT(컨트리뮤직 텔레비전), 코메디 센트럴(Comedy Central), 스파이크TV 등 의 엠티비 네트워크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이 외에도 BET, 파라마운트 영화 사, 파라마운트 홈엔터테인먼트, 드림웍스(DreamWorks), 비바(Viva) 등을 소유하고 있다. ③ MTV KOREAMnet과 합작으로 1997년부터 Mnet의 한 블럭에 방송되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