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6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사업소개
회사의 연혁
업계의 현황
회사의 현황
시장점유율
매출에 관한 사항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사례질문
- 본문내용
-
서 론
1960년 초부터 시스템 이론이 경영학에 도입되면서 조직을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개방체계로 보게 됨에 따라 환경의 중요성이 높아지게 되었다.
여기에서는 조직이 생존하기 위해서 대응해야 하는 환경측면만 다루기로 한다.
조직의 환경은 조직경계 외부에 존재하는 모든 요소로서 조직의 전략수립,
조직설계 및 조직관리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이해할 수 있다.
Ⅱ. 본 론
사업소개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대형슈퍼 GS슈퍼마켓,
대형마트 GS마트, 백화점 GS스퀘어, 헬스&뷰티 전문점
GS왓슨스, 수제도넛 미스터도넛을 운영하는 종합 유통
전문 회사이다.
회사의 연혁
당해 회사의 연혁
설립 이후의 변동상황
Ⅴ. 사 례 질 문(1)
GS 라테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일반환경의 특성은 무엇?
정치/법률적 환경
유통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유통근대화촉진법, 소비자 보호법, 독점규제와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정, 시장법의 전면 개정(상거래와 유통과정의 각종 관행에 영향)
87년 6.29민주화 선언과 3저현상, 수 차례에 걸친 유통시장개방, 그리고 1986년 도소매 업 진흥법 등 관련법규의 정비 등(유통산업의 성장촉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