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TV 엠티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MTV소개와 연혁
2)- 엠티비의 다양한 사업영역
3)- MTV 코리아의 독창성
4)- 그래픽, 영상미
5)- MTV의 사회, 윤리적영향 (애니메이션,슈퍼볼사건)
6)- MTV의 스토리텔링(Story telling) 경영
7)- THink MTV
- 본문내용
-
본론
1) - MTV소개와 연혁
*MTV소개
워너 커뮤니케이션스는 신용카드사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합작으로 뮤직 비디오 전문 방송국 MTV를 설립하여 1981년 8월 1일에 첫 방송을 시작했다. 그러나 계속되는 적자로 인하여 1984년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사업에서 물러났고 얼마 후 워너 커뮤니케이션스도 MTV, 무비채널, 니켈로데온, VH1등 을 CBS 케이블 텔레비전 부서인 비아컴(Viacom)에 매각했다. 세계 최대의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비아컴은 엠티비를 비롯한 많은 회사들을 소유하고 있다. 그 중 MTV는 2006년 세계 최고 브랜드 연구에서 7년 연속 세계 최고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MTV 개설의 원목적은 ‘VJ(video jockey)’라는 새로운 개념의 진행자가 TV에서 뮤직비디오를 소개•방영하는 형식을 도입하기 위해서였다. 이를 바탕으로 한 MTV는 첫 방송이래로 음악 산업과 대중문화에 큰 영향을 줬다. MTV의 슬로건인 “난 MTV를 원해(I Want My MTV)”는 실제 대중들이 느끼고 있는 현실이 되었으며, ‘VJ’개념의 대중화, 그리고 영상매체로 음악을 소개하는 전문 프로그램의 도입, 음악 관련 행사와 소식, 프로모션 등을 팬들과 아티스트가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현재 MTV는 제한된 범위의 뮤직비디오를 방영하고 있으며, 그보다 우선적으로 10대와 젊은 층을 시청 타깃으로 하여 대중문화 관련 프로그램이나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방송하고 있다. 또한 MTV는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그 중 하나로 MTV의 가장 최근 행동주의 캠페인 think MTV이 있다. 이 캠페인은 동성결혼, 미국 대선, 미국 바깥 나라의 내전/전쟁 등 최근 정치적 이슈를 다루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