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아모레퍼시픽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배경

연혁

구조조정

제품

브랜드

① 독특한 상품의 개발 - “한국의 미”를 강조한 상품의 성공

② 젊은 층에 어필하는 상품의 개발과 지속적인 변화

③ 계층에 따른 가격과 기능의 세분화 전략

경쟁

FTA

Vision

인력관리 - 개인의 적성과 희망을 고려

판매 및 영업 - 유통경로

생산관리

1) 원가절감 활동

2) 품질 관리 활동

3) SCM 체제

4) 협력사 지원

5) 태평양 생산방식

6) CGMP와 생산혁신 추진성과

7) 기타 - 적극적인 환경개선을 통한 환경경영 실현

8) 생산혁신 향후 추진계획

정보시스템

SCM

eCRM 프로젝트

유통전략 프로젝트

R&D

1)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은 최첨단 설비의 연구소

2) 국가에서 지정한 최고의 연구소

3) 특허청에서 수여하는 최고 특허기술상 수상

4)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향후 연구 방향

5) 비교기업(로레알)과의 차이분석– 세계기업과의 격차와 과제

최고 경영자

① 해외시장 개척정신

② CEO의3가지 덕목 – ‘선견능력’ ‘결단력’ ‘국제감각’

③ 신용

④ 공부하는최고관리자가되어야

⑤ 일선 사원과의 친목도모

미래 전망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
배경

국내 화장품업계 1위 기업인 태평양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1945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61년 동안 사용해오던 회사명을 사실상 접고, `아모레퍼시픽'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난다. 이는 태평양이 06년 6월1일부터 지주회사 체체로 전환하면서 투자부문 법인 `태평양'(영문명 퍼시픽 코퍼레이션)과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으로분리되는데따른것이다. 존속법인 태평양은 순수지주회사 형태로 남아,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태평양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하게 된다. 대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태평양이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털케어 서비스에 핵심역량을 집중한다.

아모레 퍼시픽은 타 기업의 본보기가 될 정도로 안정된 정책과 꾸준한 발전을 이룩하였으며, 현재도 그 모습을 잃지 않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무차입경영을 추진하여 재무구조가 탄탄하며, 매출액 대비 5% 내외를 연구개발로 투자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 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현재는 글로벌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해 세계로 도약하는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또 국내 시장에서 외국 브랜드를 넘어서는 매출로 인해 국산 브랜드가 경쟁력이 있음을 국민에게 알렸고, 충분히 해외 진출로서의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화장품이라는 제품 특성상 기능보다 더욱 강조되는 것이 제품의 브랜드와 이미지이다. 이런 부분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는 많은 한계가 존재한다. 기존에 존재하는 많은 해외 유수의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아직까지는 브랜드 로열티가 떨어지고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그리고 현재 국내의 명품바람에 힘입어 화장품 시장에서도 명품바람이 일고 있다. 프랑스 로레알사와 미국의 에스티로더사의 국내 시장 잠식은 내수를 중심으로 발전한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위협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에 발맞추어 고가의 상품믹스를 늘리며 명품마케팅을 펼치면서 그에 대응하고 있으나 내수시장 점유율의 하락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한 분석이 인상적이네요
  • gomym***
    (2011.06.07 05:00:21)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
  •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을 중심으로”아모레퍼시픽의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Ⅰ. 서론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부문 등 주요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인재상
  • 아모레퍼시픽 인사제도 (1) 인사제도(2) 근무조건(3) 각 직무 요구사항(4) 채용시스템3. 아모레퍼시픽 인재상 (1) 경영이념과 행동이념(2) 인재상 4. LOREAL 소개 (1) 개요(2) 주요 제품군 5. LOREAL 인사제도 (1) 인사제도 개요(2) 글로벌 직무소개 (3) 채용시스템6. LOREAL 인재상 (1) 기업의 핵심가치(2) 로레알의 인재상결론 참고문헌 서론우리 조는 국내의 화장품 업계에서 위상이 높은 두 기업을 선정하여, 비교 조사해 봄으로써 기업들이 바라는 인

  • 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 ㈜아모레퍼시픽그룹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조사의 주제 : 2004년 품질경영상 수상기업 ㈜아모레퍼시픽그룹(당시 ㈜태평양)이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품질경영 방식과 노력00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보고서의 내용Ⅰ. ㈜아모레퍼시픽그룹과 품질경영상 1. 본 조사보고서의 목적2.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개요3.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만족하는 품질경영상 수상기준Ⅱ. 부문별 심사기준에 따라 분류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품질경영1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및 경영전략분석과 아모레퍼시픽 향후전망연구
  • “아모레퍼시픽”중국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개요(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퍼시픽의 기업문화2. 중국화장품 시장분석3.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배경4.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사례5.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연구(1)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경영전략요약(2) 표준화전략(3) 고급화전략(4) 유통전략6.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아모레퍼시픽 STP전략 분석(1) Segmen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향수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 프랑스진출
  • 조사해볼 필요를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2. 조사방법매주 경영학원론 수업이 끝나고 1시간씩 Brain Storming을 통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었고, 각자 역할을 분담해 자신이 조사할 내용을 각자의 책임하에 충실하게 했다. 조사는 1차 자료로 5월 25일 10:00~12:00까지 2시간동안 아모레 퍼시픽 방판 부문 실무자를 본사근처 커피샵에서 인터뷰하여 얻었고, 2차 자료는 인터넷과 실무자 분께서 보내주신 자료를 통해 얻을 수 있었다. 3. Amore Pacific 기업 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