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향수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 프랑스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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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와 의미

2. 조사방법

3. Amore Pacific 기업 소개

4.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배경

5. 프랑스 진출 이유

6. Lolita Lempicka의 성공

7. Lolita Lempicka의 성공전략

8. 기대효과와 결론



출처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와 의미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국내 화장품 업계를 대표하는 리더 기업이다. 몇 번에 걸쳐 위기가 찾아왔지만 슬기롭게 극복하고 현재의 위치에 이르렀다. 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자리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고 프랑스에 진출하여 'Lolita Lempicka' 라는 향수 브랜드로 여성 향수시장에서 4-5위권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국내 기업이 프랑스 시장에서 이러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우리 연구조가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 사례를 선정한 이유 또한Chanel, christian Dior, K두캐등 유명한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하는 프랑스에서 아주 불리한 원산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가 어떻게 이런 위험과 약점을 극복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Lolita Lempicka'가 프랑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게 된 요인으로는 치밀한 환경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그리고 경영방식의 현지화라고 하는데 그것이 무엇이고 어떤 단계로 접근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조사해볼 필요를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

2. 조사방법
매주 경영학원론 수업이 끝나고 1시간씩 Brain Storming을 통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었고, 각자 역할을 분담해 자신이 조사할 내용을 각자의 책임하에 충실하게 했다. 조사는 1차 자료로 5월 25일 10:00~12:00까지 2시간동안 아모레 퍼시픽 방판 부문 실무자를 본사근처 커피샵에서 인터뷰하여 얻었고, 2차 자료는 인터넷과 실무자 분께서 보내주신 자료를 통해 얻을 수 있었다.

3. Amore Pacific 기업 소개

가. 기업의 역사와 발전과정

Amore Pacific은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각종 화장품, 건강식품, 생활용품 등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1945년 창업한 이래 한국의 역사와 함께하면서 화장품 업계의 선두로 시장을 이끌어 왔고 현재는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라는 사회공헌 슬
참고문헌
아모레 퍼시픽 방판 부문 실무자 인터뷰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http://www.equitables.co.kr
www.osulloc.co.kr
http://www.sulloc.co.kr
http://nanum.amorepacific.co.kr
http://www.amorepacif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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