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아모레퍼시픽 글로벌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요 및 목차>
#1. 전반적 기업조사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설명
① 경영이념
② 비젼2015과 현재 기업위치
③ 기업조직도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경영
1) 글로벌 경영이란?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경영
① 아모레 퍼시픽의 국가별 진출상황
② 글로벌 경영을 위한 전략
③ SWOT
④ BCG
⑤ 5 forces
#3. 평가와 대안 제시
1) 글로벌 경영 도입후의 변화
2) 글로벌 경영의 장점과 단점
3) 비판
4) 대안 제시
#4. 요약 및 제언
- 본문내용
-
#1. 전반적 기업조사
1) 기업선정 이유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조2,7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화장품ㆍ생활용품 지존으로서의 자존심을 지켰으며 기초와 색조 그리고 남성화장품 등 3개 부문에서 브랜드 파워 1위를 기록하면서 독주를 하고 있다.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발표한 '2007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Korea Brand Power Index,K-BPI)’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명품 한방 브랜드 '설화수'가 기초화장품 순위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랐으며 색조화장품과 남성화장품 부문에서도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프레스티지 브랜드 ‘헤라’와 ‘헤라옴므’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기업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 등 을 측정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자는 목적으로 99년부터 시행된 대규모 설문 조사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해외사업에 매진, ‘아시아 뷰티 선도자(Asian Beauty Creator)’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중국ㆍ프랑스ㆍ미국 3대축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국내에서의 화장품 시장 1위라는 결과와 전 세계로 나아가 높은 성과를 내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이 과연 어떤 것이며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더 필요한지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하였다.
- 참고문헌
-
한국형마케팅성공사례VOL6 - KMA마케팅위원회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태평양] '고급화'로 중국시장서 승부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8&article_id=0000653966§ion_id=101&menu_id=101
[태평양] 80개국 미인들 날마다 탁탁! 톡톡!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9&article_id=0000495260§ion_id=101&menu_id=101
자료평가
- 그저그래요
- rgg***
(2008.04.15 01:29: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