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과인간] SPRIS(스프리스)의 성공적인 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동기
2. 스프리스 소개
3. 집단발달 단계를 통해서 본 스프리스의 성공적 팀 과정
4. 성공적인 팀 활동을 위해 스프리스가 중요시한 원칙 및 환경
5.스프리스와 CEO의 리더쉽
- 본문내용
-
1.조사과정 및 주제선정 동기
-조직경영의 핵심은 인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조직의 성과는 조직원들 간의 팀워크정도에 따라 크게 좌지우지 된다. 조직원들 개개인의 역량, 조직 내 공유하는 문화, 조직의 구조와 같은 요인들은 이러한 조직원들의 팀워크에 많은 영향을 준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조직을 이끌어가는 리더의 역량이라고 생각한다. 능력이 부족하거나, 사회적 능력이 부족한 조직원들을 리더의 역량으로 이끌어 나가는 것은 가능하다. 하지만 조직의 리더가 무능력 하다면 아무리 뛰어난 조직원들과 조직문화가 있어도 성공적인 팀 성과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하나의 조직을 거대한 비행기에 비유하자면 리더는 비행기를 이끄는 기장이라고 할 수 있다. 비행기의 목적지가 어디인지 분명히 알고 속도와 고도 그리고 여러 가지 상황변수를 고려하여 목적지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도달하는 것이 기장의 역할이라면 리더 역시 조직의 목표를 정확히 파악하여, 조직원들과 함께 조직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해야 한다.
9조는 과연 리더의 관점에서 과연 성공적으로 팀을 이끌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하며 성공적인 팀 활동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팀을 이끄는 것이 바람직한가에 대한 고민을 해보았다. 전직 (주)스프리스의 CEO를 역임하신 김세재 회장님과 약 2시간의 인터뷰를 통하여 이러한 고민들에 대한 속 시원한 대답을 들어 보았다. 스프리스의 초창기부터 지금까지의 과정을 집단의 발단단계를 통해 살펴보면서 스프리스의 성공원인에 대해 조직과인간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