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패션스포츠웨어 브랜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환 경 분 석
(1) 거시환경
ㄱ. 주 5일 근무시대도래
ㄴ. 스포츠 웨어의 성장
의류시장규모 추이
남, 여성복의 침체 가운데 스포츠, 골프 웨어는 큰 성장
향후 2004년 경제 전망
ㄷ. 미의 기준 변화
< 섹시한 미인 - 이효리 >
ㄹ. 여성이 주도하는 세련된 스포티 캐주얼 유행
ㅁ. 매스컴을 통한 복싱의 이미지 변화
< SBS드라마 ‘때려’ 中 신민아, 김빈우 >
ㅂ. 태보의 인기 상승
(2) 과업환경-3c분석
1. Company
2. Consumer - 소비자분석
3. Competitor - 경쟁사 분석
(3)내부환경
ㄷ. M. V. G
ㄹ. S.W.O.T. 분석

2. S T P

3.사용욕구분석

4. 4P Marketing MIX
본문내용
A6, C.O.A.X., BNX, MF, EXR 등은 외출할 때나 운동할 때나 두루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내놓았다. ‘캐포츠 스타일’로 분류될 수 있는 것은 바짓단에 띠를 두르거나 옆단에 세로로 긴줄이 나 있는 ‘드로 스트링’ 바지, 아랫단·소매·옆선 등을 끈으로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 점퍼’, 경주용 자동차대회에 나오는 레이서들이 입는 것 같은 ‘라이더 재킷’, 발한·방수 기능을 갖춰 땀복과 비슷하면서도 색깔이 다채로운 재킷류 등이다. 이런 캐포츠 스타일은 편안함, 자유로움을 넘어 자유롭고 섹시하고 낭만적이고 때로는 엽기적이다. 가령 축구복처럼 번쩍이는 질감에 선수 번호를 크게 써 붙여놓고는 어깨선을 깊이 파고 허리 부분은 고무줄로 조르게 돼 있어 몸매의 굴곡을 더욱 강조한다거나 원피스에 등산 가방이 덧대어 있는 듯한 그물을 부분적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한때는 70㎏이 넘었다가 지난해 요가와 힙합 댄스를 배우며 15㎏을 감량한 김아무개(33)씨도 캐포츠룩을 패션 테마로 삼기로 했다. 운동을 통해 몸 만들기의 중요성을 깨달은 김씨는 “몇년 동안 누군가에게 뺏겼던 자신의 스타일을 되찾은 느낌으로 개성 없는 큰 옷들을 집어 던졌다”고 말했다. 그가 자주 연출하는 코디는 보드복 모양의 바지에 허리선까지 내려오는 짧은 청자켓. 자켓 안쪽엔 목선에 가위질을 한 듯한 면티를 받쳐 입어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여기에 청두건까지 머리에 두르면 ‘스포츠 걸’의 패션은 완성. 매장을 자주 들러보며 최근 경향을 ‘점검’하고 감각을 익히는 김씨는 “활동이 편안하면서도 옷의 색깔, 질감에
참고문헌
스포츠의류시장에 가상의브랜드로 마케팅전략을 세운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PPT]
  • 브랜드 - 라코스테, 리바이스 등CONTENTS 본론 3 마케팅전략 분석o 4P STP SWOT 분석o BCG MATRIX 분석 본론 4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o 프리미엄 전략, 고가 전략o 스타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등 결론 개선방안 및 향후전략BEAN POLEBEAN POLE은 몇 년 사이에 프리미엄 마케팅전략으로 해외진출과 국내 패션의류시장 점유율 1위를 하였다. 최근 대학생 200명 설문조사 가장 즐겨 입는 캐주얼 브랜드 선정유명 조사/평가 브랜드스탁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HWP]
  •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국내 1위 브랜드전략, 의류시장 분석C O N T E N T S『서론』 BEAN POLE 브랜드 소개 a】 기업소개 / 기업개요 - 제일모직 - 경영이념, 성장과정(연혁), 기업현황 등b】 BEAN POLE 브랜드 소개- 제품 특징, 브랜드 연혁 등c】 제품현황 및 주력상품『본론-1』 국내 캐쥬얼 패션 의류산업시장 규모 및 환경분석a】 국내 캐쥬얼의류 시장현황 및 규모b】 시장환경분석 - 국내환경, 외부환경 분석- 경쟁업체 비교분석 : 폴로, 라코스떼

  • [경영학] 휠라코리아 Fila Korea의 마케팅 전략
  • 목차Introduction① Brand Story - 파격적 색상, 기능과 패션의 콤비플레이, 스포츠 마케팅② FILA Korea - 글로벌 리더 휠라코리아, 비약적 성장Market Research① Environment - 전산화를 통한 빠른 시장파악과 기민한 대응② Customers - 소비자 취향의 데이터베이스화, 한국인이 좋아하는 제품 개발③ Suppliers - 전산시스템에 의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STP①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② Targeting - 서브 라인별 타겟팅, 새 런칭 브랜드의 SWOT 분석

  • [마케팅] 빈폴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 패션 안목이 높아졌으며 이에 편승하여 대기업 기성복 메이커에는 외국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를 도입하거나 기술 도입, 기술제휴 등으로 다양한 패션을 소개함으로써 본격적인 기성복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2. 의류산업의 환경변화우리나라의 패션시장을 구성하는 메이커, 도 소매업에 관하여 거시적으로 살펴보면, 현재 국내에서 사용되는 브랜드는 2/3 이상이 여성복으로 그 비중이 크며, 대기업에서는 남성복 분야와 스포츠웨어 분야의 비중이

  • [마케팅전략] 빈폴 아웃도어 시장에 진입하려는 제일 모직의 마케팅 전략 이슈 및 방향성 제시
  • 스포츠 등의 후발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하는 원인이 되었다. 경쟁업체의 형태 역시 다양한 모습을 띄게 되었는데, 전문 아웃도어 용품을 취급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휠라/나이키와 같은 스포츠웨어 브랜드나 코데즈 컴바인 하이커나 제일모직 같은 패션의류 업계 역시 진출을 하게 되면서 경쟁 구도는 더욱 복잡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가적으로 최근 아웃도어 제품의 가격과 관련한 거품논란이 일어나게 되면서 중가전략의 아웃도어 업체들 역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