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로스펙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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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rologue
환경분석
마케팅 목표
STP분석
마케팅 전략
Epilogue
본문내용
Prologue

1981년 프로-스펙스가 탄생되면서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지 Runner World가 Five Star 등급을 수여, 미국내 6대 스포츠화로 선정되었고, 11월 국내 시판되었고 전문 스포츠화 개발을 시작했다. 이후로 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에게 용품 제공, 해외로의 수출, 신기술 개발 등을 내걸고 마케팅을 계속 해왔었다. 심지어 어느나라에서나 수위를 점령하던 나이키가 우리나라에서만큼은 1위자리를 차지 하지 못했었다. 그러나 IMF후반기에 접어 들면서 프로-스펙스는 시장점유율에서 외국 브랜드에 서서히 밀리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현재는 스포츠화 국내시장 점유율 3위에 그쳐있는 상태다. 그럼, 프로-스펙스가 다시 예전의 명성을 찾을 방법은 없는가? 우리는 그것이 알고싶다~!!!


전체시장분석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현재 고가브랜드 시장과 중저가 브랜드 시장간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치열한 경합이 이루어지고 있다. 고가브랜드 시장은 프로-스펙스를 비롯한 르카프, 라피도 등의 국내브랜드와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리복의 해외브랜드 그리고, 캐쥬얼 브랜드인 우들스, 스프리스 또한 TAF를 선두로한 멀티샵, 대형 할인점의 특화 브랜드 등과의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최근 골프가 대중스포츠로 인식되면서 골프브랜드 또한 스포츠브랜드와 경합중이다. 또한 스포츠와 캐쥬얼 및 골프간 영역 파괴로 상호영역을 넘나들 수 있는 상품전개로 매출확대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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