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아이리버Iriver, 끝없는 도전과 혁신, 미래에도 가능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 목적
사례선정 이유
회사소개
일반환경분석
산업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글로벌 환경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2001년 1월 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으로 선정(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1년 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http://www.buyiRiver.co.kr) 2001년 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27일자)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3년 일본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
2004년 MP3 플레이어 탑재된 전자사전 아이리버”딕플” 출시
2004년 유럽 현지법인 iriver Europe Gmbh 설립
2006년 초소형 MP3 플레이어 S10출시
2009년 ㈜레인콤에서 ㈜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
산업구조 분석 – 5force model (아주높음-5, 아주낮음-1)
①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초기 자본이 많이 필요한 산업
제품개발 인력에 대한 투자비용
초기 사업을 위해서는 기술개발비의 부담
대량생산기술의 필요성
상위 8개업체가 전체시장의 98%를 차지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은 낮은 수준 -> 1
② 경쟁자의 위협
경쟁기업의 수가 많지만, 상위 8개업체가 시장의 98%를 지배
상위 8개 업체의 경쟁력은 서로 비슷한 수준
시장의 빠른 변화속도
경쟁자의 위협이 아주 높다. -> 5
④구매자의 위협
고객의 수는 매우 큰 폭으로 증가
고객이 느끼는 효용의 정도도 큰 편
고급 제품군의 경우 구매자가 구매에 다소 부담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고객의 만족도, 선호도가 높은 제품
구매자 위협 수준은 보통이다. -> 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