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아이리버Iriver, 끝없는 도전과 혁신, 미래에도 가능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목적
사례선정 이유

회사소개

일반환경분석

산업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글로벌 환경 분석

결론

본문내용


2000년 7월 (주)아이리버 설립 2001년 1월 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으로 선정(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1년 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http://www.buyiRiver.co.kr) 2001년 8월 국내 시장점유율 35%(디지털타임스 8월27일자)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3년 일본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

2004년 MP3 플레이어 탑재된 전자사전 아이리버”딕플” 출시

2004년 유럽 현지법인 iriver Europe Gmbh 설립

2006년 초소형 MP3 플레이어 S10출시

2009년 ㈜레인콤에서 ㈜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
 


산업구조 분석 – 5force model (아주높음-5, 아주낮음-1)

①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초기 자본이 많이 필요한 산업

제품개발 인력에 대한 투자비용

초기 사업을 위해서는 기술개발비의 부담

대량생산기술의 필요성

상위 8개업체가 전체시장의 98%를 차지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은 낮은 수준 -> 1


② 경쟁자의 위협

경쟁기업의 수가 많지만, 상위 8개업체가 시장의 98%를 지배
상위 8개 업체의 경쟁력은 서로 비슷한 수준
시장의 빠른 변화속도
경쟁자의 위협이 아주 높다. -> 5


④구매자의 위협

고객의 수는 매우 큰 폭으로 증가

고객이 느끼는 효용의 정도도 큰 편

고급 제품군의 경우 구매자가 구매에 다소 부담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고객의 만족도, 선호도가 높은 제품


구매자 위협 수준은 보통이다. -> 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환경 분석(4) 애플의 SWOT 분석(5) 애플의 STP 분석(6) 애플의 4P 분석(7) 애플의 경쟁사 분석(8) 애플의 해외진출전략Ⅲ. 결론(1) 애플의 성공요인(2) 애플의 위기와 극복(3) 애플의 향후전략(4) 시사점Ⅰ. 서론(1) 들어가기 전에디지털 미니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애플」이나 「iPod」라는 말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이 없을 것이다. 최근 빌게이츠에 이어 세계의 갑부 2위에 오른 스티브 잡스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도 이런 애플 아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미래를 보게 되고 사업을 구상하게 된것이다. 하지만 혼자서는 기술적 능력이 부족하다고 보고 홈브루 컴퓨터 클럽의 회원인 스티브 위즈니악을 끌어 들인다. 그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회로 기판 설계에서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이미 실리콘 밸리의 선구자 HP에서 일하고 있었지만 스티브 잡스가 제시한 사업의 새로운 가능성에 매료되어 참여하게 된다. 그는 스티브 워즈니악과 함께 부모님의 창고에서 ‘애플’을 시작했다. 방 하나를

  • 기업문화에 대해서
  • 것은 겹겹의 위기와 안팎의 도전으로 둘러싸인 냉혹한 현실이다. 시련이라는 험한 파도 앞에서 나는 우회하지 않고 정면돌파를 시도했다고 말했다. 성공한 사람과 관련된 모든 해프닝이 성공요인으로 둔갑하는 것에 대해 경계를 보인 것이다. 그는 자기만족을 위해 항상 무언가를 탐색하고, 지적 작업을 통해 개념화하고, 그런 내용을 토론하고 체계화하는 것을 즐겼다. 일을 할 때에도 상황과 현상을 분석한 후 미래의 요구를 이해하고 예상할 수 있

  • [전략경영] 아이리버 iriver의 성공전략-고객만족
  • 것도 아니고 출발도아닌 과정을 뜻하기 때문에 미래지향적 분위기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이다. 셋째, 아이리버라는는 발음상 편의성을 강조한 측면이 있다.특히 영어권 사람들에게는 리버의 초성과끝에 들어있는 R발음이 쉽고 친근감이 든다는 점에 착안했다. 4) 회사연혁2004.12 도곡동 본사로 이전2004.06 대학로 아이리버존 오픈2004.05 아이리버, MP3 업계 최초 A/S 우수기업 인증2004.05 MP3P 10 만대 판매 돌파2004.02 유럽 현지법인 iriver Europh Gmbh 설

  • [국제경영학] 중소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 없는 상태에서도 로열티(Loyalty)를 갖고 시장을 점유할 수 있는 것이다.브랜드 자산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품을 브랜드화하여 그 브랜드에 대한 개념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브랜드 개념을 정하기 위해서는 기업 역량 등의 내부적인 요인과 경쟁상황 및 시장변화 등의 외부적인 요인을 면밀히 분석하여 현실적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정해야 할 것이다.브랜드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노력은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 마케팅의 모든 요소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