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까르푸 국내시장 진출 실패요인 분석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국내할인점 시장현황
   3. 국내시장 진출과 전략

Ⅱ. 본론
  1. 국내시장 실패요인
      (1) 본토의 경영방식 고수
      (2) 전문인력 양성 노력 부족
      (3) 포지셔닝, 프로모션 능력 부족
 
2. 대응전략 (성공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2) 전문인력 양성 노력 부족

머천다이징 전문성 부족

(3) 포지셔닝, 프로모션 능력 부족

‘적정한 품질’ 보다는 ‘저가격’에 초점

간헐적인 매스마케팅

기초적 수준의 홈페이지

매장 내 매출을 실시간에 파악해 즉각적인 대응

비용절감 및 도난방지

제품생산과 마케팅의 효율성 제고
4) 드라이브 스루(Drive-True) 서비스

‘상품 픽업 기능’ 강화

‘조금씩 자주’ 구매고객 Target

신선식품 구입 트렌드 확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 werq***
    (2013.05.20 21:56:0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

  • [국제기업환경]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 관계 분석
  • 진출에 실패한 반면 신라면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 신라면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데에는 국내 마케팅 전략, 삼양 라면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과는 차별적인 전략에 기인한다고 보고, 이를 바탕으로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2. ㈜농심에 대한 간략한 소개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 설립된 이래 국민

  • [경영전략] 이마트의 성공요인과 외국계 기업들의 실패원인
  • < 목 차 >Ⅰ. 대형 할인점의 개념Ⅱ. 외국계 기업들의 국내 진출 배경① 국내 정책 배경② 국내 시장 배경Ⅲ. 주요 3사 할인점 현황 (이마트, 까르푸, 월마트)(1) 이마트① 연혁② 회사소개(2) 까르푸① 연혁② 회사소개(3) 월마트① 연혁② 회사소개Ⅳ. 할인점별 비교 분석(1) 매출액(2) 각 사별 주요 전략① 마케팅② 인사③ 재무 ④ 물류(유통)Ⅴ. 이마트의 성공 요인과 외국계 기업들의 실패원인Ⅵ. 결론Ⅰ. 대형 할인점의 개념1. 대형 할인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전략 하나를 알 수 있다. 바로 ‘선거점 확보, 후진출’이다. 출점할 상권에 문화를 파악하고 오랜 동안 연구한 후 유통센터를 진입 초기에 건설 하고 물류기반을 다진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일본에서도 역시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4) 거대한 중국이라는 시장중국의 거대한 잠재력 때문에 임원들은 한껏 기대에 부풀어 있었다. 하지만 중국에서의 사업은 맨바닥부터 시작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엄청난 도전이었다. 배송 센터도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하였으나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석을 할 계획이다. 성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