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삼총사` 슈퍼스타 만들기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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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2-1. 장르분석 및 포지셔닝

2-2. 문제점 진단 및 그에 따른 대안 제시

① 전문성 및 내부귀인적 측면

② 그룹의 컨셉 및 퍼포먼스적 측면

2-3. 세부적 마케팅전략


본문내용
1. 서론

'삼총사'는 1989~1992년생인 화랑, 싸샤, 강우 3명의 멤버로 구성된 남성그룹이다. 2009년 5월 '가자'로 데뷔하였으며 올해 초 '먹어먹어'라는 노래를 냈다. 소속사는 제리 엔터테인먼트이며, 대표 윤명선은 장윤정의 '어머나'와 슈퍼주니어의 '로꾸거' 등을 제작한 바 있다. 그룹 이름은 셋이서 친하게 몰려다닌다는 의미로 누구나 아는 불리기 쉬운 단어인 '삼총사'를 선택해 어려운 영어이름 일색인 가수들 사이에서 차별화를 꾀하였다. 타겟 장르는 '아이돌 댄스 트로트'로, 남성미를 부각시킨 아이돌 댄스그룹들이 넘쳐나는 현실에서 현재에는 없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며, 트로트라는 장르적 특성을 이용 전 세대를 아울러 폭넓은 사랑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지만 삼총사의 행보가 이러한 포부에 비해 성공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본 프로젝트에서는 이 그룹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들이 슈퍼스타가 되기 위하여 개선해야 할 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다루고자 한다. 이때 본 프로젝트에서 추구하는 '슈퍼스타'란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국민가수'가 되어 이들의 장르를 대표하는 1인자가 되는 것으로, 미디어의 프레이밍이나 단순한 시대적 유행으로 인해 반짝 성공하는 것이 아닌, 그들의 분야에서 오래도록 인정되고 기억되는 독보적 존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본 프로젝트에서는 그룹 삼총사가 이 프로젝트에서 정의한 슈퍼스타로서의 위치로 당도한 이후에야 생산형 스타가 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진정한 의미의 슈퍼스타로 거듭날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생산형 스타가 되기 위하여 고려할 점은 다루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슈퍼스타가 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로는 Science적 접근과 이를 뒷받침하는 Energy가 있는데, 본 프로젝트에서는 이 두 가지 요소 중 개인의 노력에 해당하는 Energy적 측면은 삼총사 멤버들이 각자 최대로 발휘한다는 전제하에 Science적 측면에 대해서만 다루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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