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Q. 1-1) How did Walt Disney build his empire? What was the pattern in his “stream of actions?”
Q. 1-2) What were the changes in business-level strategy that Michael Eisner introduced into each of Disney’s principal lines of business? Why were they successful?
Q. 1-3) How did Eisner’s corporate-level strategy add value at the business level? What were these strategies and why were they so successful?
Q. 1-4) Implication??
Q. 2-1) In the 1990s, what kind of ventures has Disney been engaged in up until the time of the merger with Capital Cities/ABC? How have these ventures affected Disney’s business-and corporate level strategy?
Q. 2-2) What were the main factors that influenced Michael Eisner’s decisions to take over ABC?
Q. 2-3) What were the disadvantages associated with the merger? Do you think the decision to merger with ABC was a good one?
Q. 2-4) Implication??
- 본문내용
-
. 1-3) How did Eisner’s corporate-level strategy add value at the business level? What were these strategies and why were they so successful?
Eisner의 기업수준 전략은 가치사슬의 확대가 일어난 수직적 통합전략이다. 예를 들어 기존에 운영했던 테마 파크와 관련해서 호텔, 레스토랑 등을 Outsourcing을 통하거나 로열티를 지급하는 방식에서 직접 제작으로 전환하면서 모든 과정을 통제하는 방식으로 바뀌게 되었다. 이는 가치 창출의 방법 중 확산형의 방법으로 디즈니의 핵심 역량인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컨텐츠를 이용하여 테마 파크와 호텔까지 확장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Eisner는 월트 디즈니보다 더 넓은 범위의 다각화를 했다고 할 수 있다. 월트 디즈니는 주 산업인 애니메이션에서 연관 산업인 테마 파크까지의 확장을 했다. Eisner는 테마 파크에서 테마 파크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여가, 레저 기능을 기반으로 한 간접 관련 다각화의 확장을 했다. (주 산업인 애니메이션에서 여가와 레저로의 다각화는 분명 비관련 다각화이지만 테마 파크 측면에서 여가와 레저를 보게 된다면 이는 관련 다각화로 볼 수 있다. 그러므로 Eisner가 한 다각화를 간접 다각화로 볼 수 있는 것이다.) 그 뿐 아니라 직접적인 운영을 통해서 사업부 간 세밀한 협력이 가능하게 하였다. 또 디즈니가 보유한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각 사업부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기존보다 질이 좋아졌고 선택의 폭 또한 넓어졌다. 예를 들어 초창기 디즈니 이용자들은 애니메이션만 접할 수 있었으나 현재 디즈니 사용자들은 디즈니 테마 파크, 디즈니 호텔, 그리고 디즈니 용품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이러한 다양한 선택들은 고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시켰고 이는 자연히 예전에 비해 많은 소비로 이어졌다. 또 이러한 소비의 증가는 수익 구조 개선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다.
Q. 1-4) Implication??
본 사례의 시사점은 성공적인 다각화의 방법과 수익 기회의 집중적인 이용이다. 먼저 디즈니는 단순한 캐릭터의 개발에서 나아가 적극적인 다각화 전략을 펼쳤다. 캐릭터가 부착된 상품들에서부터 호텔까지 광범위한 다각화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은 항상 핵심역량에 기초하여 다각화를 하였기 때문이다. 표면적으로 그 넓은 범위 때문에 비관련 다각화 같지만 이들 모두 핵심역량인 창의성에 기초한 직•간접적인 관련 다각화였다. 다시 말하자면 디즈니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