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즈니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즈니의 시작
2. 월트디즈니생애
3. 디즈니사 사업부문과 브랜드파워
-디즈니사의 브랜드파워
-디즈니 사업부문
본론
The Walt Disney Company
1. 디즈니의 성공요인
-디즈니의 성공사례
-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
2.디즈니의 과거 문제점 (유로디즈니의 실패)및 해결방안
3. 디즈니의 현 문제점 및 해결방안
결론
문제점이 주는 시사점과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1. 디즈니의 시작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비롯하여,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꿈과 환상을 심어 주었다.월트 디즈니 캐릭터의 성공은 1928년 세계 최초의 토키(발성용) 만화영화인 '증기선 윌리?에 등장한 미키 마우스라는 생쥐 캐릭터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시작되었다. 그후 디즈니사는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1937) 피노키오(1940) 밤비 (1942) 신데렐라(1950) 피터팬(1953) 잠자는 숲 속의 미녀(1959) 등· 극장용 만화영화를 잇따라 발표하면서 현재와 같은 세계 최대 만화기업의 기반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2. 월트디즈니의 생애
미키마우스의 창조자이자 디즈니랜드와 월트 디즈니 월드의 설립자인 월트 디즈니는 1901년 12월 5일에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태어났다.미조리주 마르셀린 근처 농장에서 자라난 월트는, 어렸을때부터 미술에 관심을 가져 그의 나이 겨우 7살이었을때, 처음으로 자신의 그림을 이웃들에게 팔기도 하였다. 1918년 가을, 월트는 군대에 자원했으나,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거절당했다. 이에 월트는 적십자에 가입하여 외국으로 나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그는 1년간 병원 구급차를 몰거나 적십자 고위직들의 운전사로 일했다. 전쟁이 끝난 후, 캔자스 시티로 돌아온 월트는 광고 만화가로서의 경력을 쌓기 시작한다. 1920년 그는 그의 첫번째 원작 애니메이션을 만들었고, 그후 실사영화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하는 새로운 방법을 완성시켰다. 1923년, 월트는 단돈 40달러와 완성시킨 실사영화와 애니메이션의 결합 영화만을 가지고 헐리웃으로 향한다 그리고, 2년후 월트는 그의 첫번째 직원들 중 하나인, 릴리안 바운즈(Lillian Bounds)와 결혼해 두 명의 딸, 다이앤과 샤론을 낳는다. 1928년 창조된 미키마우스는 그해 11월 18일 개봉된 세계 최초의 유성 애니메이션 <증기선윌리(Steamboat Willie)>를 통해 영화계에 데뷔하게 된다. 이후, 미키의 <어리석은 교향악단(Silly Symphony)>의 제작기간 동안에 '테크니컬러'가 애니메이션에 도입되기도 하였다. 평생 32번이라는 놀라운 아카데미상 수상 경력의 월트는 1932년에 <꽃과 나무들(Flowers and Trees)>이라는 애니메이션으로, 그 첫번째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게 된다. 1937년 12월 21일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Snow White and the Seven Dwarfs)>가로스앤젤레서의 케세이 서클 극장에서 상영되었다. 1백 5십만불이라는 천문학적인 제작비용으로 만들어진 이 만화영화는 지금까지도 영화사에 있어 가장 위대한 작품 들 중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이후 5년간 월트는 <피노키오(Pinocchio)>, <환타지아(Fantasia)>,<덤보(Dombo)>, <밤비(Bambi)>와 같은 장편 애니메이션들을 완성시켰고, 디즈니의 LA 버뱅크 스튜디오가 건설되던 1940년에 이르러서는 미술가, 애니메이터들, 스토리작가 그리고 기술자들로 이루어진 그 직원 수가 1000명을 넘어섰다. 이 스튜지오에서 월트의 평생에 걸친 총 81편의 작품이 완성되었다. 1955년 월트의 꿈이 총망라된 디즈니랜드가 캘리포니아에 개장되어, 전세계 대통령, 왕과 여왕들 및 모든 귀빈을 포함한 2억 50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디즈니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텔레비전 프로그래밍 분야의 선구자로서, 디즈니는 1954년부터 텔레비전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목 차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2.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3.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3) 에버랜드의 SWOT분석(4) 마케팅 전략(5) 에버랜드의 7P분석4.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및 고객만족 서비스 유형5. 에버랜드의 성공요인6. 에버랜드의 개선점7. 결론* 해결방안1.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에버랜드는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가보았음직한 놀이 동산이다. 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남녀노소면 누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성공요인에버랜드의 개선점교통 불편 →교통 상품 개발악천후시 대응책 미비 → 실내이용 가능 놀이기구 및 실내상품 개발캐릭터 홍보부족 → 대표성을 띨 수 있는 캐릭터를 소수로 제한놀이기구에 대한 불안심리 → 고객에게 안전전검이 잘 되었다는 홍보실시유류가격 상승에 따른 자동차 인구감소 →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빠르게 오갈 수 있게 개발디즈니랜드 국내진출 → 디즈니랜드와는 차별적으로, 더 좋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이미지

  • [국제전략] 디즈니사의 해외진출
  • 디즈니의 실패 1. 실패요인 (1) 프랑스 고객들의 취향과 기호에 대한 디즈니 사의 가정(2) 프랑스에서의 유럽문화 인식 부족에 따른 디즈니 사의 문제점2. 디즈니사의 환경분석 (1) 경제적환경(2) 법적, 정치적 환경(3) 사회, 문화적 환경(4) 지역, 물리적 환경3. 도쿄 디즈니랜드, 미국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성공과 실패 이유 비교 Ⅳ. 디즈니의 대응전략1. 디즈니의 실제 회생전략 2. 성공적 환경극복을 위한 대응방안 결론 1. 느낀점 및

  • [경영학] 롯데월드의 서비스마케팅
  • 롯데월드의 서비스 마케팅목 차Ⅰ. 서 론 1. 롯데월드 선정한 이유 2. 롯데월드의 소개Ⅱ. 본 론 1. 조사내용 (1) 롯데월드의 STP분석(2) 롯데월드의 SWOT분석(3) 롯데월드의 7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1) 에버랜드(2) 서울랜드(3) 에버랜드, 서울랜드, 롯데월드 비교분석3. 롯데월드의 성공요인(1) 외부 고객만족마케팅(2) 내부 서비스 마케팅(내부고객만족)(3) 내부 고객 경영 4. 롯데월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Ⅲ. 결 론 1. 새로운 기업의 서비스 보완

  • 테마파크 경영사례 분석 - 롯데월드
  • 성공 요인 & 경영 노하우1) 내부 설계 및 Attractions 고찰2) 경영 관리 고찰(수익성, 위기관리를 중심으로)2. 국내 테마파크 개발 현황3. 해외 테마파크와의 비교1) 현재 운영 중인 해외 테마파크 사례(미국 디즈니랜드)2) 개장 예정인 해외 테마파크 사례(일본 해리포터 테마파크)3) 해외 테마파크와 롯데월드의 비교Ⅴ. 문제점 및 향후 과제1. 롯데월드의 문제점 및 과제1) 어트랙션의 매력 감소2) 캐릭터성 및 테마성 부족2. 개선방안1) 매력 감소의 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