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론] 저가항공사의 도입배경과 활성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저가항공사 개념 및 출현배경
저가항공사의 특징
저가항공사 vs 일반항공사 비교
세계 저가항공사 현황
국ㆍ내외 저가항공사 사례
국내저가항공사의 문제점
국내저가항공사의 SWOT
저가항공사 활성화 방향
- 본문내용
-
저가 항공사란 탑승, 안전 수칙 설명 및 기내 안내 방송 등 최소한의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대신 운항비용을 대폭 절감해서 저가 요금을 제시함으로써 승객 수요를 유치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관점에 따른 저가 여행사
1978년 미국의 항공규제 해제 조치 이후 메이져 항공사들은 차츰 허브 앤 스포크(Hub and Spoke) 방식으로 독자 적인 영업을 하기 시작
허브공항의 항공사는 시장지분을 더 많이 획득
과거 수십 년간 항공에서 소비자의 요구사항은 많이 바뀌었는데 특히 저렴한 요금을 원하는 추세가 늘어났음.
불필요한 서비스를 빼고 저렴한 요금으로 고객에 어필하는 저가항공사가 생겨나게 되는 계기 마련
국내ㆍ외 저가항공사 사례
4개의 노선과 2개의 운항기로 시작
저가의 허례허식 없는 서비스라는 개념으로
말레이시인들에게 소개됨
저렴한 요금으로 고객들이 계속 늘어남
국제 항공분야로 시장을 넓힘
(태국,인도네시아,마카오,싱카폴,필리핀에 운항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