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마케팅전략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롯데리아의 마케팅전략 …………………4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9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1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3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롯데리아는 외식업체로써 한국 토종 브랜드이다. 롯데리아는 햄버거를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1위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국내 시장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키는 효과적인 상품의 개발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여겨진다. 시장을 압도하는 롯데리아는 세계적인 기업인 맥도날드와의 경쟁에서도 압서고 있으며 이는 롯데리아의 우수함을 나타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우수한 기업인 롯데리아는 현재 포화상태에 이른 내수시장의 한계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만 국한된 사업영역으로 인하여 해외진출로 인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는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롯데리아의 마케팅전략부분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제시함으로써 롯데리아가 국내를 넘어 세계의 시장에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26528
<메디컬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610225189253&outlink=1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33115165050763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216000906&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50037
<노컷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609841&cDateYear=2009&cDateMonth=03&cDateDay=30
<파이낸셜뉴스>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89300
<토마토뉴스>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00429003361&subctg1=25&subctg2=00
<월드뉴스>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1003180927319100152
<아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마케팅] 롯데리아 성장전략
  • 롯데리아의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2) 롯데리아의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롯데리아 마케팅 믹스 (4P) (1) 제품 전략(Product) (2) 가격 전략(Price) (3) 유통 전략(Place) (4) 촉진 전략(Promotion) 6. 해결 방안 (전략 제시) 1) 브랜드 인지도 확장 측면 (1) 명언록을 만들어 롯데리아의 정통성과 친숙함을 지속적으로 어필 (2) 롯데리아 마스코트 만들기 2) Product 측면 (1) 웰빙 디너 플랜 (2) 킬러 아이템 개발 3) Place 측면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마케팅 28Ⅴ. 패스트푸드분석& 문제점및 해결방안 301.패스트푸드 분석 301)패스트푸드의 세계화 322)패스트푸드의 실태 343)문제점 및 원인

  • [국제경영] 맥도날드 McDonald`s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 제목 : McDonalds 마케팅 분석과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목 차서 론 1) 맥도날드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가. 맥도날드 선정 이유나. 맥도날드 소개본 론 1) Environmental Factors가. 사회적 환경나. 문화적 환경다. 정치/법적 환경라. 기술적 환경2) Operational Management 가. 재무, 생산, HRM3)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가. STP 나. 4P분석다. CRM라. Service4) 경쟁결 론1) 맥도날드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가. 문제점 및 해결방안※ 참고문헌 서 론1) 맥도날드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마케팅과 PPL3. 맞춤형 마케팅Ⅴ. SWOT 분석 및 전략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O전략6. S-T전략7. W-O전략8. W-T전략Ⅵ. STP 전략1. 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 시장 선택(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Ⅶ. 4P 전략1. Product2. Promotion3. Price4. PlaceⅧ.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1. 스타마케팅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2. 급속한 매장 수 늘리기로 매장관리 문제 발생 및 해결 방안Ⅸ. 카페베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1. 카페베네의 색 찾기2. 카

  • 카페베네 마케팅 사례분석및 문제점분석및 해결책제안,나의견해(메장매니저인터뷰자료포함)
  • 마케팅, 문화마케팅 활용. 스타마케팅, PPL강화, 소통 위한 고객 소리함. 각종 이벤트 다양화.해외 청년 자원 봉사단2). 카페베네 현재 전략ㄱ) 차별화카페베네의 브랜드 포지셔닝은 유럽풍 멀티디저트 카페로 이 포지셔닝에 중요한 차별화 요소들이 담겨있다. 카페베네는 테이크 아웃 이미지가 강한 미국 커피전문점과 차별화하여 휴식공간으로서 유럽식 카페를 지향하였다. 오늘날의 커피전문점은 커피 한잔의 여유, 만남, 휴식, 브런치 등 도심 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