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마케팅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7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3M소개

2. 기업분석

3. 기업문화와 제품개발

4. 마케팅 전략 및 사례

5. 마케팅 분석

6. 문제점 및 대처방안
본문내용
▶ 매출액 : 245억 달러
△ 미국 외 자회사 매출액 : 155억 달러 (전체 매출의 65%)
60여 국가에서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29개국은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35개국은 연구소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종업원수 : 76,239명
△ 자회사가 있는 현지에서 대부분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체 3M에서 타국에서 근무하는 종업원수는 300명 이하이다.

▶ 제조시설 : 전 세계 145곳

▶ 영업조직 : 전 세계 169곳
참고문헌
▶ 서적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 어니스트 건들링 지음, 최종옥 역
[실패의 성공학] – 리차드 파슨/랄프 키즈 지음, 휘슬러 퍼냄
[3M 지속적 혁신의 비밀] – 이재연 외
[글로벌 경영] – 장세진

▶ 인터넷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3M ] - http://www.3m.com
[3M korea] - http://www.3m.co.kr
[3M 2003년 annual report]
[3M 100주년 기념 'A century of Innovation the 3M Story' 발간]
[애마라스/김민주] – http://www.emars.co.kr
[네이버, 다음, 구글] 이미지 및 용어, 사례, 원칙, 그린 마케팅 발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월마트 한국시장에서의 생존전략
  • 마케팅 전문가가 없어 고생하는 월마트에게는 또 다른 인재 부재의 문제를 남기게 된다. 하지만 이런 문제는 지역마다 유통을 가지고 있는 지역 유통업과 전략제휴, 합작투자, 아니면 기업인수를 해서 각 지역의 전문가를 확보할 수 있다 세 번째로 월마트는 세계 최고 다국적기업이라는 장점을 안고 지역 밀착화와 함께 각 지역의 쇼핑 그리고 문화 중심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지역마다 ‘월몰’이라는 센터를 지어서 서울보다 문화접촉

  • [인사관리] 한국 3M의 인사관리 분석
  • 3M뿐만이 아니라 우리나라 다국적 기업이 안고 있는 숙제이다. 그리고, 현지사정에 대한 이해와 회사통합능력을 들 수 있다. 3M의 경우, 현지의 문화, 습관, 사고의 다양성을 인정한다는 기본전제 하에 각 국의 기존 기업의 형태도 필요하다면 받아들이는 유기적 태도를 지니고 있다. 3M의 해외업무 및 본사 스태프 담당 사장이었던 트와이츠는 3M의 해외 전략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해외의 3M이 미국의 3M과 같은 것이 되기를 우리는 기대하

  • [마케팅분석]기업의 그린마케팅전략과 국내외사례조사
  • 마케팅이라는 것은 마케팅 측면의 그린마케팅과 광고적 측면 그린마케팅의 공통점인 인간존중, 환경보호의 실현이라는 두 개념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작게는 협의적 환경(環境, 즉 natural enviornment를 뜻함)을 고려하고 넓게는 사람 또한 환경의 개념에 포함시킴으로써 두 측면의 그린마케팅 모두를 실현시키고자 하는 것이다.3. 그린마케팅의 전망과 전략적 시사점WTO 체제의 출범과 그린라운드(Green Round)의 등장은 세계화, 국제화를 실현시키고자

  • [조직행동론] 기업문화에 대한 사례연구 및 조사
  • . 또한 비전이 구성원들에게 가장 큰 변수로 작용했다는 사실로 미루어 볼 때 기업문화가 구성원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표1.표2.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외국계기업공공기관금융권총계예도수154325252594032862예비율37.02%17.61%21.97%44.36%27.59%35.16%22.82%아니오도수262152189574105592916아니오비율62.98%82.39%78.03%55.64%72.41%64.84%77.18%기업 문화에 대한 사례연구 및 조사조직 행동론

  • [경영전략] 제품혁신 쓰리엠(3m)
  • < 경영전략 레포트 >제품혁신의 대명사 – 3M목 차Ⅰ. 들어가기에 앞서Ⅱ. About 3MⅢ.특별한 가치를 지닌 3M의 비전과 핵심가치Ⅳ. 단계5 리더 - 맥나이트의 경영철학- 포용력을 보여주는 스토리 : 마스킹 테잎의 발명Ⅴ. 역경을 이겨낸 끈기 있는 혁신- 끈기 있는 혁신 3M의 스토리 : 칼 밀러와 열복사 건식 복사의 발명아트 프라이와 포스트-잍® 노트의 발명 Ⅵ. 3M의 자율적인 조직문화- 사업부 전체 측면 : 자율적으로 일하게 하라- 자율성에 근간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