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분석] BC카드 모델 교체에 따른 소비자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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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4.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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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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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I. 연구 배경
1. 연구 목적
2. 연구 가설
3. 연구 방법
II. 측정 결과
1. 가설 검증
III. 연구 결과
1. 연구 가설 평가
2. 설문지 오류로 인한 결과들
3. 향후 BC카드 캠페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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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연구 가설
1) 30대 후반에서 50대 중반의 주부 소비자들이 BC카드 모델을 김정은으로 알고 있다.
- 이전 모델인 김정은의 ‘부자 되세요’ 광고가 빅히트를 쳤고, 인지도도 높았기 때문에 송혜교로 모델이 변경된지 8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BC카드의 모델이 송혜교가 아닌 김정은이라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많을 것이라 예상한다.
2) 김정은보다 송혜교의 모델 이미지가 좋다.
- 단지 모델의 이미지만을 봤을 때 남성에 비해 여성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예전 광고모델 김정은보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고루 사랑받고 있는 송혜교가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3) 소비자들은 송혜교보다 김정은이 BC카드 모델로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 모델전략에 있어서 모델의 호감도, 신뢰도 등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브랜드와 모델간의 조화이다. 모델 이미지와 상관없이 이전 모델인 김정은이 BC카드와 조화가 매우 잘되었었기에 소비자들은 모델 호감도, 신뢰도에 상관없이 BC카드에 더 잘어울리는 모델은 김정은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4) 소비자들은 ‘김정은’하면 BC카드를 떠올리지만 ‘송혜교’하면 타 제품을 더 많이 떠올릴 것이다.
- BC카드는 김정은을 모델로 기용해 성공을 거두었으므로 소비자들의 인식에는 ‘김정은=BC카드’라는 공식이 성립되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송혜교=BC카드’라는 공식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든다.
자료평가
- 괜찮긴 한데 너무 오래전 자료라서 문제군요.;;
- goodman0***
(2010.05.02 17: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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