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분석] BC카드 모델 교체에 따른 소비자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연구 배경
1. 연구 목적
2. 연구 가설
3. 연구 방법


II. 측정 결과
1. 가설 검증


III. 연구 결과
1. 연구 가설 평가
2. 설문지 오류로 인한 결과들
3. 향후 BC카드 캠페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2. 연구 가설
1) 30대 후반에서 50대 중반의 주부 소비자들이 BC카드 모델을 김정은으로 알고 있다.
- 이전 모델인 김정은의 ‘부자 되세요’ 광고가 빅히트를 쳤고, 인지도도 높았기 때문에 송혜교로 모델이 변경된지 8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BC카드의 모델이 송혜교가 아닌 김정은이라고 생각하는 소비자가 많을 것이라 예상한다.

2) 김정은보다 송혜교의 모델 이미지가 좋다.
- 단지 모델의 이미지만을 봤을 때 남성에 비해 여성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예전 광고모델 김정은보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고루 사랑받고 있는 송혜교가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3) 소비자들은 송혜교보다 김정은이 BC카드 모델로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 모델전략에 있어서 모델의 호감도, 신뢰도 등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브랜드와 모델간의 조화이다. 모델 이미지와 상관없이 이전 모델인 김정은이 BC카드와 조화가 매우 잘되었었기에 소비자들은 모델 호감도, 신뢰도에 상관없이 BC카드에 더 잘어울리는 모델은 김정은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4) 소비자들은 ‘김정은’하면 BC카드를 떠올리지만 ‘송혜교’하면 타 제품을 더 많이 떠올릴 것이다.
- BC카드는 김정은을 모델로 기용해 성공을 거두었으므로 소비자들의 인식에는 ‘김정은=BC카드’라는 공식이 성립되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송혜교=BC카드’라는 공식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긴 한데 너무 오래전 자료라서 문제군요.;;
  • goodman0***
    (2010.05.02 17:22:3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카드의 브랜드 차별화 마케팅 전략
  • 카드 발급, 사고현장 무료렌트 서비스 시행, Auto Fax System 도입2001년 10월 사명 변경: (주)다이너스클럽코리아 -> 현대카드주식회사2001년 12월 워크아웃 졸업, 감자 후 증자(자본금 2,500억)2003년 05월 현대카드 M 출시2004년 06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2004년 09월 현대카드 S 출시(현대백화점 연합카드), 현대카드 I 출시서비스 품질지수 1위 인증(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신용카드 부문 1위)2005년 08월 GE 소비자금융과 전략적 제휴 체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목 차Ⅰ. 개 요1. 신용카드란? 2. 선정 배경 Ⅱ. 기업 분석1. 현대카드는? 2. 추진 전략 3. 기업 조직도 4. 주요 상품 Ⅲ.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2. 환경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Ⅳ. 전략 분석1. STP 분석2. 4P 분석 3. CRM 분석Ⅴ. 결 론1. 현대카드의 비젼&미션 2. SWOT분석을 통한 전략3. 전략방향 4. 실행전략 5. 대안제시6. 맺음말 Ⅰ. 개 요1. 신용카드란?가. 최초의 신용카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및 발전방향-신한카드와 비교
  • 카드 기업 분석현대사회에서 신용카드는 점점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다. 경제가 발전하고 국민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신용카드 사용자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현금만 사용하던 사람들도 신용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포인트 서비스 때문에 신용카드로 돌아서고 있다. 이에 따라 신용카드 회사들도 함께 발전하고 카드사들끼리의 경쟁은 더 치열해져 간다. 현재 신용카드 점유율 1위 기업은 신한카드, 그리고 그 뒤를 따라 BC카드, 현대카

  • [마케팅비교분석] 삼성카드와 LG카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카드 사업의 확장과 그에 따른 사회전반에 나타난 각종 긍정, 부정적 영향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나라 신용카드의 선두주자에 있는 삼성카드사의 마케팅 전략을 축으로 경쟁사인 LG카드의 비교 분석을 통한 현재 신용카드사의 발전과정과 재무상태, 마케팅 전략 특히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마케팅 전략적인 보완점을 논거하며 앞으로의 전략 그리고 한국의 신용카드 산업이 전반적으로 진

  • [시장조사론] 광고모델의 변화가 브랜드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
  • 광고 모델의 변화가 브랜드 인지도 및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목 차시장 상황 분석BC 카드 기존광고 분석조사 목적설문 분석(1)설문 분석(2)FGI 를 통한 검증결 론. 시장 상황 분석 작년 10조 5천억원의 적자를 기록 → 올해 1/4분기 적자 큰 폭 감소 실적이 아직 집계되지 않았으나 지난해에 비해 경영실적이호전됐을 것으로 추정 LG카드우리카드외환카드올해 1/4분기 적자 규모 대폭 줄어든 것으로 알려짐1조 2천 988억원의 적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