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직선의 방정식(수학) 수업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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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

2. 학습자 및 환경 분석

3. 성취목표 진술

4. 평가도구

5. 과제분석

6. 수업지도안

7. 매체선정


본문내용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

과 목 명 : 수학
수업시간 : 50분
단 원 명 : 2.1 직선의 방정식 (수학10-나)
학습목표 : 두 점을 지나는 직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다.

2. 학습자 및 환경 분석

17살(고1)의 30명의 남학생들로 한반이 이루어져 있으며 학업 성취도가 다른 반에 비해 낮은 편이다. ‘한점과 기울기가 주어진 직선의 방정식’ (전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 에 대한 사전 지식은 충분히 있으나 이번 시간에 배울 내용을 전시 수업 내용과 스스로 연관시켜 이해 할 수 있는 능력은 부족하다. 그리고 기본적인 개념과 정의는 설명을 듣고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며 간단한 확인문제를 풀 수 있다. 하지만 전시 내용과 연관된 응용문제를 풀기엔 대다수 학생들에겐 무리가 있다.

수업은 수학과 전용교실에서 이루어지며 수업 시간은 50분이다. 교실에는 기본적인 칠판과 빗금이 쳐져 그래프를 그리기 편리한 칠판이 있으며 칠판 전용 자와 분필과 칠판지우개가 준비되어 있다. 학생들은 교과서와 공책, 그리고 필기구를 가지고 수업을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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