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자동차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달과정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
중국 자동차 기업의 기술 발전 전략
해외기업의 중국 투자 및 합작 사업 현황
중국 자동차 산업의 미래


본문내용
생산이 급증하여
2003년부터 공급과잉 발생


시장점유율 유지
확대를 위한
가격 인하 불가피

판매가격 하락,
채산성 악화 우려



중국자동차 기업의 기술발전 전략


상하이자동차그룹 소개
기술발전 연혁
합자를 통한 기술발전 전략
상하이자동차 그룹의 발전목표



기업 소개
독일VW와 합작하여 상하이VW를 설립, SANTANA승용차 및 부품의 국산화를 통한 생산체제 구축
현대적인 기업관리제도 도입


기술 발전 연혁
상하이 지역은 20세기 초부터 수입차 증가에 따라 자동차 수리와 부품 제조업이 발전
2차 대전 후, 상하이자공은 이러한 여건을 활용, 승용차시험 제작을 통한 소량생산
60~80년대 초까지 정부, 기업, 대학의 간부용, 외국 관광객용으로 전국에 공급
->성능은 50년대의 BENZ수준, 부품 생산 능력도 50년대 수준
상하이 자동차 그룹의 발전 목표
상하이시 정부의 <자동차 산업 10. 5계획>을 기초
자동차 산업을 제 1 지주 산업으로 책정
승용차 분야는 국내 제일 시장점유율 유지세계 시장 점유 목적


회 사 발 전 목 표
상하이 VW 합자경영 기간을 20년간 연장하는 합의체결(2002년)
2007년까지 매년 6억 유로달러를 상하이VW에 투자
=> 신제품 개발과 생산 능력 확대 및 R&D에 사용
상하이 GM 2002년 옌타이차체유한회사 인수
ㆍ상하이 기지 : 중고급 승용차 생산
ㆍ옌타이 기지 : 경제형 승용차 생산
=> 2007년 승용차 판매량 1위 달성(실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국제경영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동원금속의 해외시장진출사례
  •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국제경영전략에 관한 사례연구목 차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1) 기업소개 2) 경쟁사 소개 Ⅱ. 본 론 1. 동원금속의 국내 및 해외 구조 2. 동원금속 생산제품 소개 3. 주요 동원금속 해외 공장 소개 및 생산제품 소개 Ⅲ. 결 론♤문제점 및 개선안 1) 중국자동차부품산업의 빠른 성장 2) 투자비용증대로 인한 자금 확보 어려움 3) 글로벌경영시스템부족 4) 세계금융위기의

  • 북경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성공 전략
  • Beijing HYUNDAI인분성공요석* Beijing HYUNDAITCONNTSE1. 서론1.1 현대자동차 & BHMC1.2 북경현대자동차 연혁2. 본론2.1 중국 자동차 산업 및 시장 특성2.2 외부 환경 분석2.3 내부 환경 분석2.4 S.W.O.T 분석3. 북경현대의 전략4. 결론 – 전략분석 / 제시1. 서 론서 론**현대 자동차 기업개요 1967. 12. 27 설립 (1974.6.28 상장)자동차용 엔진 및 자동차 제조업1998년 상용차 국내 최초 미국 시장 진출 2002년 중국 북경기차와 합작 공장 설립 2006년

  • [광고기획론] `기아자동차` 뉴프라이드 국내와 중국 광고기획과 광고전략
  • 중국&한국- 1) 시장성장요인┏ GDP의 증가중국의 1인당 GDP는 2002년 기준 1000달러 수준에 접근, 미래의 자동차 소비군을 형성 하게 될 것┏ WTO의 가입중국의 수입차 관세인하 ⇒ 중국 수출을 강화 ⇒ 향후 중국 현지 생산도 추진┏ 소비장려정책소형 승용차 중심 가정용 차량의 구입붐을 일으켜 2010년까지 개인수요의 비율을 70%로 확대┏ 자동차 산업 육성 정책자동차산업을 기간산업의 하나로 설정, 자동차산업이 세계적

  • [중국경제론] 중국의 자동차 산업
  • 중국의 자동차산업개 요저는 이번학기 중국경제론 과제를 통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중국의 산업들, 특히 한국을 맹추격하는 산업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지난번 중국의 조선산업에 이어 그 두 번째 주제로 중국의 자동차산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의 자동차는 저급한 기술력과 베끼기가 일색인 싸구려 자동차라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그 성장세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내수시장

  • [국제경제정책론] 중국의 자동차 산업 분석
  • 1. 중국자동차 산업 정책가. 중국 자동차 산업정책□ 중국업체의 대형화 및 국산화를 유도하기 위해 94년 신자동차산업정책(3大3小2微)에 이어 01.6월 자동차공업 10차 5개년 계획 추진□ 94년 신자동차산업정책에 따라 3大3小2微의 기간업체를 집중 육성하고, 이들의 전략적 제휴를 유도해 2010년까지 국제경쟁력을 갖춘 3~4개 자동차 기업집단으로 육성- 동 정책의 기조하에 해외합작업체의 지분율을 50%이하로 하고, 중국측 합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