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자동차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달과정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
중국 자동차 기업의 기술 발전 전략
해외기업의 중국 투자 및 합작 사업 현황
중국 자동차 산업의 미래
- 본문내용
-
생산이 급증하여
2003년부터 공급과잉 발생
시장점유율 유지
확대를 위한
가격 인하 불가피
판매가격 하락,
채산성 악화 우려
중국자동차 기업의 기술발전 전략
상하이자동차그룹 소개
기술발전 연혁
합자를 통한 기술발전 전략
상하이자동차 그룹의 발전목표
기업 소개
독일VW와 합작하여 상하이VW를 설립, SANTANA승용차 및 부품의 국산화를 통한 생산체제 구축
현대적인 기업관리제도 도입
기술 발전 연혁
상하이 지역은 20세기 초부터 수입차 증가에 따라 자동차 수리와 부품 제조업이 발전
2차 대전 후, 상하이자공은 이러한 여건을 활용, 승용차시험 제작을 통한 소량생산
60~80년대 초까지 정부, 기업, 대학의 간부용, 외국 관광객용으로 전국에 공급
->성능은 50년대의 BENZ수준, 부품 생산 능력도 50년대 수준
상하이 자동차 그룹의 발전 목표
상하이시 정부의 <자동차 산업 10. 5계획>을 기초
자동차 산업을 제 1 지주 산업으로 책정
승용차 분야는 국내 제일 시장점유율 유지세계 시장 점유 목적
회 사 발 전 목 표
상하이 VW 합자경영 기간을 20년간 연장하는 합의체결(2002년)
2007년까지 매년 6억 유로달러를 상하이VW에 투자
=> 신제품 개발과 생산 능력 확대 및 R&D에 사용
상하이 GM 2002년 옌타이차체유한회사 인수
ㆍ상하이 기지 : 중고급 승용차 생산
ㆍ옌타이 기지 : 경제형 승용차 생산
=> 2007년 승용차 판매량 1위 달성(실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