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의미구조] 자동차브랜드의 언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국산 자동차 이름의 변천
① 제1세대
② 제2세대
③ 제3세대
④ 제4세대
2. 배기량에 따른 자동차 이름의 의미 분석
① 경차: 800cc이하
② 소형차: 1500cc 이하
③ 중형차: 2000cc 전후
④ 대형차: 2,000cc 전후
3. 우리 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쓰이는 자동차 이름의 주제
① 동물
② 친구, 친밀한 관계
③ 활력, 청춘
④ 뛰어남, 우수함, 안전 등의 성능위주
⑤ 안락함, 편안함
⑥ 지명
⑦ 음악용어
⑧ 희망, 도전
⑨ 명품
<결론>
- 본문내용
-
-자동차 이름의 의미 분석-
<서론>
티코(TICO)의 뜻은 '작지만 단단하면서 편리하고 아늑한 경제적인 차'(TINY + TIGHT + CONVENIENT + COZY)라고 한다.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부르는 차의 이름은 그 안에 작명에 대한 고심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그 짧은 단어 안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살 수 있고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주차 걱정도 줄여주고 규모가 작다고 사람에게 답답함, 불편함을 주는 것이 아니라 편안함과 아늑함까지 안겨주는 차'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이름을 보고 이러한 차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누구일지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자동차 이름은 상품으로서의 이 차가 어떤 층을 타깃으로 하는지 알 수 있도록 한다. 여느 상품의 이름도 그렇듯이 자동차의 이름 역시 자신을 필요로 하는 사람의 눈에 띄고 그들의 소비심리를 부추겨야 한다. 하지만 경차니 소형차니 해도, 그 어마어마한 가격 때문에 사람들의 지갑열기가 만만치 않은 상품이 바로 자동차일 것이다. 결국 짧은 광고시간동안 쏟아지는 이미지의 홍수 속에서도 마지막까지 차 자신을 대변하는 것은 두세 음절의 이름뿐인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자동차 이름의 언어적인 연구를 해볼만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
우리는 우선, 국산 자동차 이름의 시대에 따른 변화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자동차의 이름이 어떠한 추세로 바뀌어 왔는지를 짚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짧지만 실속있는..ㅋㅋㅋㅋ
- wwwr***
(2012.03.23 10:59: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