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6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 목차
-
-목 차-
1. 한국타이어 선정 이유
2. 한국타이어의 기업 개요
3. 중국문화와 기업의 특성
4. 중국에서 기업을 경영할 때 고려할 점
5.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
6. 중국시장 진출요인과 진입목적
7.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
8. SWOT 분석 및 4P 분석
9. 전략적 제휴
10. 성과
11.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
12.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
☞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비교
- 본문내용
-
1. Strength
(1) 중국 내 주요 경쟁업체에 비해 생산과 유통, 물류조직을 선점하여 시장을 선점하였다.
(2) 경쟁업체에 비해 CAPA의 우위를 확보하였다.
(3) 중국 타이어 업체의 대부분이 중․소규모 업체들이고 외자업체 역시 제품라인이 다양하지 않았던 반면 다양한 제품라인을 구성했다.
(4) 한국타이어의 수출Network를 통해 해외시장 진입이 용이했다.
2. Weakness
(1) 경쟁업체에 비해 품질은 우수하다고 자부했으나 높은 품질에 반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았다.
(2) 반대로 저가정책을 고수하는 브랜드와의 경쟁이 심화되었다는 점이 약점으로 작용되었다.
(3) 언어장벽과 더불어 거대한 대륙으로 현지화할 핵심역량 인력이 부족했다.
(4) 초기에 생산했던 바이어스 타이어가 저 수익 구조라는 점이 약점으로 작용되었다.
3. Opportunity
(1) 중국 경제가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 타이어와 자동차는 불가분의 관계산업이기 때문에 중국 내 자동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은 충분한 기회로 작용된다.
(3) 타이어 산업이 성장할수록 타이어는 바이어스에서 래디얼화되고 있고 래디얼 타이어가 바이어스 타이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아 기회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4) 외국 자동차 업계의 중국 진출로 OE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었다.
4. Threat
(1) 중국 시장의개방으로 다수의 업체가 중국 시장에 진출해 경쟁 강도가 심화되고 있다.
(2) 공산품의 원자재 가격 상승은 타이어도 예외가 아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은 완제품 가격의 상승을 가져오기 때문에 위협으로 작용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