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시장의 소비동향과 주류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학생들의 술 문화
여성 음주자의 증가
웨빙 주류
결론
본문내용
고학년이 되면서 취업준비와 다음날의 숙취 때문에 술자리가 줄어 들고 짧게 마치고 싶어함

소주의 이미지를 조사해본 결과 : 쓰다, 이별, 고독, 삼겹살, 싸다… 등 대다수의 학생들이 “쓰다”를 대답함



저도수 소주의 확대로 인한 소주시장 성장으로 여성수요 확보를 통해 잠재적 고객 확보.


몸에 좋은술

주류업계 역시 국내경기의 침체로 충출고량이 감소하고 있으나,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포도주의 출고량은 증가세.

- 포도주는 웰빙 열풍의 영향으로 심장 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음이 알려져 지속적인 증가세
- 포도주를 포함한 과실주 출고 실적은 2001년 7.971KL에서 2003년 11.750KL로 증가
* 삼성 경제 연구소


국순당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기능성 약주를 개발

명주가는 관절염 치료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술 개발

경희대 한의대에서는 비만억제 기능성 술을 개발


참고문헌
삼성 경제 연구소
친구들의 설문 조사
㈜진로
㈜비엔씨 월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ite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목 차□ 기업의 소개 및 조직 현황□ 하이트 맥주 조직도□ 재무 현황 (재무제표 등과 간단한 해석)○ 안정성 분기별로 나눔○ 연간○ 분기- 대차대조표- 현금흐름표○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주요 사업 분야○ 하이트 산업○ 하이스코트○ 하이트주조○ 하이트주정○ 하이트개발□ 경쟁 환경 분석○ 과거의 SWOT○ 현재의 SWOT□ 주류 시장의 환경 변화○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소비형태 변화○ 시장상황□ 경쟁 기업 분석○

  • 김치 냉장고 `위니아딤채` 마케팅전략
  • 시장 분석 (환경 분석)한동안 생활가전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떠올랐다가 보급률이 80%를 넘어서면서 내리막을 걸어온 김치냉장고 시장이 올해 제품 교체 및 추가구매 주기를 맞아 다시 들썩이고 있다. 1995년 첫 선을 보인 김치냉장고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새로운 가전산업군을 형성했다. 하지만 최근 2∼3년 새 김치냉장고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다른 가전제품과 마찬가지로 고급화와 대용량화를 추구하며 ‘굳히기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 [해외시장조사] 비비큐 BBQ 멕시코 시장진출전략
  • 동향 및 전망1) 최근 경제 동향 경기침체 지속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08 1분기 성장률 2.6%, 2분기 2.8%를 기록하였다. 하반기도 뚜렷한 회복세는 보이지 않으며 2008년 연간 성장률은 2.3%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제연구소 EIU는 2009년 멕시코 성장률을 세계경제 둔화 심화로 1.6%로 전망하고 있다. 인플레이션은 1~8월 간 5.6%를 기록, 이미 중앙은행 목표치인 4%를 넘었다. 현재 금리는 8.25%를 기록함. 가계소비 감소로 인한 내수시장 침체도 진행

  • [창업론] 대학교내 스낵, 컵라면 자판기 사업 계획서
  • 목차I. 사업체 개요 1. 업체명 1) VendingLife의 의미2) VendingLife의 작명 동기II. 창업동기1. 스낵 및 컵라면2. 자판기1) 자판기2) 자판기의 종류3) 자판기 사업의 장점4) 자판기의 단점5) 소비자들의 자판기 사용 이유3. 창업동기1) 제품에 대한 동기2) 유통경로에 대한 동기III. 시장 동향1. 한국 자동판매기 산업의 역사 2. 산업 통계 및 업체 현황3. 최근 시장 부진의 이유4. 최근 시장 현황5. 교내 설문조사 결과IV. 마케팅 전략1. SWOT 분석1) Strength2) W

  • [마케팅]조선맥주 맥주성공사례
  • 시장에 진출했으며, 1997년 1월에 (주)하이트음료 먹는 샘물 퓨리스를 시판하기 시작하고 2월에는 (주)보배와 (주)동주발효를 인수하여 명실공히 주류업계의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2 . 회사소개 및 최근 동향맥주산업의 외길을 걸어온 조선맥주(주)는 1933년 일제하에 대일본맥주회사로 첫발을 내딛어 삿뽀로 상표로 제품을 생산한 이래 올해로 64주년을 맞았다. 조선맥주는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 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