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대학교내 스낵, 컵라면 자판기 사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사업체 개요

1. 업체명

1) VendingLife의 의미
2) VendingLife의 작명 동기


II. 창업동기

1. 스낵 및 컵라면

2. 자판기
1) 자판기
2) 자판기의 종류
3) 자판기 사업의 장점
4) 자판기의 단점
5) 소비자들의 자판기 사용 이유

3. 창업동기
1) 제품에 대한 동기
2) 유통경로에 대한 동기


III. 시장 동향

1. 한국 자동판매기 산업의 역사

2. 산업 통계 및 업체 현황

3. 최근 시장 부진의 이유

4. 최근 시장 현황

5. 교내 설문조사 결과



IV.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4P Mix

1) Product Mix
2) Price Mix
3) Place Mix
4) Promotion Mix

# Fun Marketing - Random Marketing
- 사례 : 싱가포르 Anything & Whatever 음료자판기
- 멀티 스낵 자판기
# 저가 마케팅
# 다다익선
# ‘더 이상 편할 수 없다’ - 편리한 사용성



V. 경제성 분석

1. 추정 현금 흐름

1) 투자시점의 추정 현금 흐름
2) 연간 추정 현금 흐름

VI. 추정 재무제표

1. 추정 손익계산서

1) 연간 예상 판매량
2) 비용 구성


VII. 손익분기점
1. 담배 자판기

2. 스낵 & 컵라면 자판기


VIII. 사업전망

1. 전반적 시장 과제

1) 주류, 담배자판기 규제완화
2) OP시장 육성 및 확대
3) 소형커피자판기 대응 전략
4) 실수요 판매 시장의 활성화
5) 멀티자판기 시장 활성화

2. 사례 분석

1) 절대적인 시장 규모 - 일본
2) 사례 - 이탈리아 자판기의 무인 슈퍼화

3. 우리의 발전 방향

1) 더 넓은 시장으로의 진출 모색
2) 유비쿼터스를 활용한 미래 발전 방안
3) 위생 문제 해결
4) Full Line System

4. 맺음말


본문내용
3. 최근 시장 부진의 이유

- 대형 커피자판기 시장 부진이 전체 시장 부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함. 커피자판기 시장의 연이는 시장 부진으로 인해 방문판매 시장이 붕괴되고 있다고 할 정도로 큰 타격을 입음

- 임대 미니커피자판기 시장의 급성장(2003년 이후 연간 10만대선 물량 보급)으로 대형 커피자판기의 경쟁력 약화

- 믹스 커피 시장의 확대와 냉온 정수기 보급으로 사무실 등에서 쉽게 커피를 타 마실 수 있게 됨에 따라 커피자판기가 큰 타격을 입음. (*믹스커피 시장 해마다 큰 폭으로 시장 증가)
- 캔 자판기 시장은 음료회사들이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지 않음에 따라 연간 5000대로 안 되는 시장이 유지되고 있음
# 캔 자판기 시장이 확대되어야 자판기 산업의 큰 폭의 성장이 가능

- 뚜렷한 히트상품의 부재.
# 신제품 출시가 과거보다 부진하고 시장 성공률도 높지 않은 상황

- 어뮤즈먼트 자판기 시장의 부진
# 인터넷 문화의 발달로 어뮤즈먼트 자판기 시장이 활성화되기 힘든 상황

- 자판기 사업에 대한 투자의욕 감소

- 소량 다품종 분야의 주축이 되어야 할 중소기업의 기반 약화




4. 최근 시장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사업법 개정안 시행과 창업경기 위축으로 외형 확장보다는 내실 다지기에 주력:신선설렁탕은 가맹사업 잠정 중단(직영점 운영에 초점):100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채선당은 한우 샤브샤브와 기능성 소스를 개발(고급화 메뉴 전략으로 차별화)*사업 다각화를 통한 잠재 시장 개척 노력-먹을거리 파동을 의식해 대중적 아이템을 선별하는 것이 특징:신토불이를 운영하는 다영푸드는 다영부대찌게 론칭:원앤원에서는 박가부대를 오픈-놀부:차룽,수라

  • pc방 사업계획서
  • 이용에 따라 음료수 제공이라든지 1-2시간 무료 이용권을 배부한다. 이런 마일리지 제도는 카운터 관리프로그램이 있다면 회원등록과 시간관리가 가능하므로 일일이 회원들의 이용시간을 계산할 필요가 없으므로 편리하다.Ⅸ. 결론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서 입지를 선정하고 그에 따른 상품구입, 마케팅 전략, 상세한 손익계산을 통해서 메트로 PC방의 창업을 준비한다면 충분한 수요와 함께 매달 6.769.000원의 순수익을 창출하는 업소가 될 것이다.

  • [사업계획서] 웰빙죽 자판기 사업분석
  • 사업결과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살아가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도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한 사람이 특정한 무언가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으로 자신의 목적을 위해 노력을 쏟고, 용기를 가지고 있다면 지금 살고 있는 세상에서 충분히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자판기 사업만이 아닌 재테크, 창업 등등 많은 기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업실행상 많은 어려움과 시행착오가 있고, 때론 실패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 [사업계획서] 모임전문 공간 안방 사업계획서
  • 대학들이 몰려 있는 상권이기 때문에 모임의 수요가 많을 거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예상은 보기 좋게 빗나갔다. 이용자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창업 후 2년 동안 적자를 면치 못했다. 김 대표는 “모임 수요가 없었다기보단 모임공간을 소비하는 문화가 드물었다. 모임전문공간이란 개념을 소비자에게 이해시키는 데만도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고 전했다. 사업 3년째부터는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기 시작했다. 특히 2005년 개점한 토즈 강남점

  • 훼미리마트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
  • 듯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611/200611120278.html)- 서울경제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대학내 편의점 매출 껑충 (http://economy.hankooki.com/lpage/society/200903/e2009032617561893760.htm)- 헤럴드 경제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편의점, 권장소비자가 폐지돼도 가격 안내려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dir/2009/02/11/200902110143.asp)- 머니 투데이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훼미리마트, 남양주에 통합물류센터 오픈(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7042211103856514&outlink=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