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RED MANGO(레드망고)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2. 1. 레드망고 기업이념
2. 2. 레드망고 연혁
2. 3. 레드망고의 ‘두리바치’ 문화 개념
2. 4. 저지방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란?
3. 레드망고 STP전략
3. 1. Segmentation
3. 2. Targeting

3. 3. Positioning

3. 4. 누구와 함께 오는가?
4. 레드망고 SWOT분석 및 시장환경분석
4. 1. 레드망고 SWOT분석
①강점(Strength)
② 약점 (Weakness)
③ 기회 (Opportunity)
④ 위협 (Threat)
4. 2. 외부 환경 분석
4. 3. 경쟁사 분석
① 베스킨 라빈스31
② 하겐다즈

③ 나뚜르

④ 아이스베리

⑤ 떼르 드 글라스

5. PLC분석
6. 마케팅 믹스(4P)전략

6. 1. Product

6. 2. Place

6. 3. Promotion
‘재미+디자인’ 감성 마케팅
구전 마케팅
시식 샘플 마케팅이 마니아까지 형성

6. 4. Price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가격으로 대변(브랜드 가치 상승) SK Telecom과 제휴하여 할인제도 도입

7. 레드망고 성공요인

8. 레드망고 보완해야 할 점

9 레드망고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점

9. 1. 기업 경영 성공사례 선정 이유

9. 2. 사례 연구를 하면서 느낀 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2. 1. 레드망고 기업이념
“나를 사랑하자.” 이것이 바로 레드망고의 기업이념이다. "어머니의 정성어린 가슴과 사랑”이 고객에게 주는 레드망고의 마음이다. 레드망고는 “우리가 먹는 것은 우리자신의 일부가 된다.” 고 믿는다. 그래서 “혀의 즐거움을 넘어 몸의 즐거움”을 추구한다. 유산균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자연음식”을 추구한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저지방 과일 요구르트”를 추구하고 있다.
가족을 위해 신선한 재료를 구입하고, 씻고, 다듬고, 음식을 준비하는 “어머니의 손에 담긴 정성어린 가슴과 사랑”을 레드망고는 잘 알고 있다. 레드망고는 “우리가 먹는 것은 우리자신의 일부가 된다.” 고 믿는다. 그래서 “혀의 즐거움을 넘어 몸의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시간”이라는 자연의 힘을 이용하여 “유산균”을 배양하고 정체하지 않고 생성하는 음식과 맛을 창조함으로써 문명과
자연의 대립이 아닌 조화와 융합을 통한 자연음식을 추구한다.
2. 2. 레드망고 연혁
2003년 3월 레드망고는 이대점을 오픈으로 성공의 길을 걷기 시작하였다. 2004년 9월 100호점을 돌파하였다. 세부연혁은 아래의 표와 같다
년도

내 용
2002
12
-릴레이 인터내셔널 주식회사 설립
2003
03
-저지방 요거트 아이스크림 레드망고 1호점 이대점 탄생
2004
07
-레드망고 ‘요구르트’ 웰빙빵 출시
09
-레드망고 100호점 오픈
12
-저지방 딸기 요거트 출시
2005
03
-요거트 1차 업그레이드
위건강에 도움이 되는 헬리코박터lgy 항체함유 및 지방함량 0.94%로 조정
06
-‘2005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수상 - 한국경제신문 주최
10
-‘2005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수상 - 사단법인 한국프랜차이즈 경제인협회 주체
-레드망고 ‘그린요떡’ 출시
표 2-1

2. 3. 레드망고의 ‘두리바치’ 문화 개념
우리나라 토박이말인 “두리”와 “바치”를 합성시켜 만든 단어."두리" = "뭉치다", "하나로 뭉치게 되는 중심의 둘레", "바치" = "어떤 특성을 가진 사람을 나타내는 말"로 두리바치(“둘이 같이?”)는 "뜻을 뭉쳐 함께 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레드망고를 사랑하고 만들어 가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두리바치의 핵심은 ‘사랑의 문화’ , ‘공정의 문화’ , ‘ 예절의 문화’ . ‘지혜의 문화’ , ‘신뢰의 문화’ 이렇게 5가지로 나누어진다.
각 문화의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 하기 바란다.
이름
내용
사랑의문화
-서로를 아끼고 돌봐주며 사랑한다
공정의문화
-서로에게 정의롭게 공정하여 원칙에 충실한다.
예절의문화
-서로를 존중하고 예로 대하다.
지혜의문화
-고객과 제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지혜를 갖춘다.
신뢰의문화
-서로를 믿고 의지한다.
표 2-2

레드망고는 물과 같이 열정적이며 유연하며 동적이고 창조적이다. 정체하지 않고 항상 진보하는 Becoming의 상태이다. 레드망고의 두리바치는 변화를 지향하고 자신을 매일 매일 사랑하고 새롭게 창조한다. 레드망고는 절제와 자유로움의 적절한 조화를 바탕으로 두리바치 자신을 열정적이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공간이다. 레드망고는 고객중심이 아닌 두리바치가 중심인 기업이다. 두리바치가 중심이 되어 그 자신 스스로를 변화시키면 고객은 그 변화를 경험하고 그 경험이 두리바치간에 그리고 두리바치와 고객간에 공유될 때 비로소 레드망고의 문화는 그 꽃을 피울 것이다. 두리바치는 다듬어진 덕과 절제를 통해 자유로움, 순수함, 열정, 부드러움과 생동감을 느끼는 레드망고를 창조할 것이다.
2. 4. 저지방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란?
레드망고 저지방과일요구르트는 유지방함량이 보통 아이스크림(15%~30%)에 비해 약 20배가량 적은 1%미만이며 칼로리는 100g당 약120 Kcal이다. 유산균은 장내에서 독소를 생성하는 유해 균을 억압하여 부패성분의 발생과 흡수를 억제하며 암을 예방하고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인체를 지켜주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 또한 치주병이나 질염, 위궤양, 얼굴주름살 등을 개선하는 효과와 콜레스트롤을 감소시켜 성인병을 예방하고 B군의 비타민을 생산해 주며 칼슘의 섭취를 촉진
참고문헌
김민영,
「‘레드망고’는 웰빙을 타고」(ernars, 2005)
김혜련,
「히트 트렌드 전략」(해냄,2005)
함주한,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길벗, 2005)
김위찬, 르네 마보안
「블루오션전략」(교보문고, 2005)
여준상
「외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2004)

레드망고 홈페이지
- http://www.redmango.co.kr/ 
폴에버 홈페이지
- http://www.pollever.com/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 시행 : (주) 폴에버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 시행 : SERI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마케팅] MANGO와의 비교분석으로 본 베이직하우스(BASIC HOUSE)의 마케팅방안
  • 마케팅을 펼쳤던 ZARA. 이에 비해 망고는 오히려 지상을 누비는 2층짜리 관광버스에 세련된 광고를 도배함으로써 이들의 ‘스마트한 전략’을 보여주었다. 이 같은 전략으로 경쟁브랜드들과의 정면승부를 피해가면서도 조용하고도 영리하게 틈새를 파고드는 데서 망고의 전략을 읽을 수 있다. 한국에서는 특히 조선일보 광고를 통해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많은 효과를 보았다. 연예인 협찬을 통해 인지도 상승을 노리고 있다.또한 매장 자

  • [광고경영] 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IMC전략비교분석
  • 성공했다. 결국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케익은 괄목할 만한 매출 신장을 보였고 다른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까지 함께 매출이 올랐다. 이는 각 케익에 동화 속 주인공의 이미지를 그리고, 또 동화에 나온 인형도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하는 등 광고 속 동화를 최대한 활용한 마케팅전략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성숙기- 개별 제품 소개 광고이전 광고들이 아이스크림을 개별적으로 알리기보다는 통합적으로 배스킨라빈스라는 브랜드의 이미지

  • [신제품마케팅] 고급아이스크림 카페
  • 마케팅 전략 :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중심으로, 1998년,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김성혜, 외식업체에서 제고아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전달과 인식 분석, 1997년,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대학원 석사논문5) 인터넷 사이트모벤픽 www.movenpick.com벤앤제리스 코리아 www.benjerrykorea.com배스킨라빈스31 www.baskinrobins.co.kr하겐다즈 www.haagen-daz.com나뚜루 www.natuur.co.kr떼르드글라스 www.terredeglass.co.kr레드망고 www.redmango.co.kr월간식당 monthly.foodbank.co.kr2. 설문

  • 마케팅 전략론 - 외식 업체에 대하여
  • 대리점, 서점 등에 커피 전문점이 진출하던 카페형 멀티숍 2. Trend-riding을 위한 전략과 액션플랜전략 1 & 액션플랜 - 유기농, 슬로 푸드로 웰빙 열풍에 탑승하자. => 우리나라에서의 웰빙 열풍은 앞으로도 몇 십 년간 계속 유지될 전망으로 그 시장성이 매우 크다고 판단된다. 전략 2 & 액션플랜 - 특별한 경험을 안겨주라. => 식사시간에 밥만 먹는 시대는 끝났다. 예를 들어, 마술쇼, 간단한 스포츠, 공연 등을 그에 맞는 요리와 접목시킨다. Thank You!!

  • [마케팅전략론] 외식트랜드
  • 대리점, 서점 등에 커피 전문점이 진출하던 카페형 멀티숍 2. Trend-riding을 위한 전략과 액션플랜전략 1 & 액션플랜 - 유기농, 슬로 푸드로 웰빙 열풍에 탑승하자. => 우리나라에서의 웰빙 열풍은 앞으로도 몇 십 년간 계속 유지될 전망으로 그 시장성이 매우 크다고 판단된다. 전략 2 & 액션플랜 - 특별한 경험을 안겨주라. => 식사시간에 밥만 먹는 시대는 끝났다. 예를 들어, 마술쇼, 간단한 스포츠, 공연 등을 그에 맞는 요리와 접목시킨다. Thank You!!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