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IMC전략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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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1
1. 회사 소개와 배경
1) 배스킨라빈스
(1) BR Korea 소개 (2) 배스킨라빈스 이야기
2) 나뚜루
(1) Natuur (롯데) 소개 (2) 나뚜루 이야기
2. SWOT분석과 STP
3. 광고캠페인 분석
1) 광고캠페인 추이 분석
(1) 배스킨라빈스 (2) 나뚜루
2) 광고컨셉 분석
(1) 배스킨라빈스 (2) 나뚜루
3) 매체전략 비교
4. 광고 외 IMC도구 분석
1) 4P
2) 인적판매
3) PR

Ⅲ. 본 론2
1. 광고와 IMC 도구의 연관성 그리고 문제점
1) 배스킨라빈스
2) 나뚜루
2. IMC 전략의 효과

Ⅳ. 결 론
1. 대책
1) Well-being code
2) Oriental code
3) 고급화

l 참고 문헌
l 조원 후기
본문내용
Ⅰ. 서 론
현 아이스크림 시장의 현황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중심
1980년대에만 해도 아이스크림이란 슈퍼마켓의 드라이아이스가 가득 찬 아이스크림 냉장고에 있는 XX바, 혹은 쮸쮸바의 개념에 불과했다. 그나마 나름대로 고급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기껏해야 ‘코니아일랜드’나 ‘하겐다즈’등을 백화점이나 고급음식점 또는 호텔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을 뿐이다. 그로부터 20년이 조금 지난 현재, scooping개념의 고급 아이스크림은 더없이 일반화 되어있다. ‘배스킨라빈스’, ‘나뚜루’, ‘하겐다즈’ 등 기업형 전문점이 전체 시장의 70%를 차지하며 프랜차이즈 시장을 이끌고 있고, 여기에 최근에는 이들과 차별화한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천연 아이스크림 업체들이 가세했다.
지난 해 매출액으로 열거하면 배스킨라빈스(820억원), 떼르드글라스(178억원), 하겐다즈(150억원), 나뚜루(100억원), TCBY(68억원), 돌로미티(60억원), 디핀다트(50억원) 등의 순으로, 사실 1, 2위의 매출액 차이는 5~6배나 나는 엄청난 차이이지만, 위에 열거된 몇몇 브랜드 외에도 최근 레드망고와 같은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압구정 1호점을 필두로 강남지역 중심, 최근 몇 달간 백화점에 입점하기 시작한 역사 깊은 Palazzo Del Fredo,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Gustimo와 같은 갖가지 고급 아이스크림이 틈새시장이 파고 들고 있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문헌]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Pour Your Heart Into It』 도리 존스 양, 하워드 슐츠 지음, 홍순명 옮김 (김영사)
@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 (2004년 완전 개정판) 이영직 지음 (청년정신)

[홈페이지]
나뚜루 http://www.natuur.co.kr
베스킨라빈스 http://www.baskinrobbins.co.kr
스타벅스 http://www.istarbucks.co.kr
하겐다즈 http://www.haagendaz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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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잘봤습니다.^^
  • sirgaw***
    (2010.10.15 02: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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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세하게 잘 된거 같습니다
  • anony***
    (2006.04.07 12:4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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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ktj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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