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나뚜루와 베스킨라빈스 IMC전략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1
1. 회사 소개와 배경
1) 배스킨라빈스
(1) BR Korea 소개 (2) 배스킨라빈스 이야기
2) 나뚜루
(1) Natuur (롯데) 소개 (2) 나뚜루 이야기
2. SWOT분석과 STP
3. 광고캠페인 분석
1) 광고캠페인 추이 분석
(1) 배스킨라빈스 (2) 나뚜루
2) 광고컨셉 분석
(1) 배스킨라빈스 (2) 나뚜루
3) 매체전략 비교
4. 광고 외 IMC도구 분석
1) 4P
2) 인적판매
3) PR
Ⅲ. 본 론2
1. 광고와 IMC 도구의 연관성 그리고 문제점
1) 배스킨라빈스
2) 나뚜루
2. IMC 전략의 효과
Ⅳ. 결 론
1. 대책
1) Well-being code
2) Oriental code
3) 고급화
l 참고 문헌
l 조원 후기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 아이스크림 시장의 현황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중심
1980년대에만 해도 아이스크림이란 슈퍼마켓의 드라이아이스가 가득 찬 아이스크림 냉장고에 있는 XX바, 혹은 쮸쮸바의 개념에 불과했다. 그나마 나름대로 고급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기껏해야 ‘코니아일랜드’나 ‘하겐다즈’등을 백화점이나 고급음식점 또는 호텔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을 뿐이다. 그로부터 20년이 조금 지난 현재, scooping개념의 고급 아이스크림은 더없이 일반화 되어있다. ‘배스킨라빈스’, ‘나뚜루’, ‘하겐다즈’ 등 기업형 전문점이 전체 시장의 70%를 차지하며 프랜차이즈 시장을 이끌고 있고, 여기에 최근에는 이들과 차별화한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천연 아이스크림 업체들이 가세했다.
지난 해 매출액으로 열거하면 배스킨라빈스(820억원), 떼르드글라스(178억원), 하겐다즈(150억원), 나뚜루(100억원), TCBY(68억원), 돌로미티(60억원), 디핀다트(50억원) 등의 순으로, 사실 1, 2위의 매출액 차이는 5~6배나 나는 엄청난 차이이지만, 위에 열거된 몇몇 브랜드 외에도 최근 레드망고와 같은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압구정 1호점을 필두로 강남지역 중심, 최근 몇 달간 백화점에 입점하기 시작한 역사 깊은 Palazzo Del Fredo,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Gustimo와 같은 갖가지 고급 아이스크림이 틈새시장이 파고 들고 있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문헌]
@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Pour Your Heart Into It』 도리 존스 양, 하워드 슐츠 지음, 홍순명 옮김 (김영사)
@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 (2004년 완전 개정판) 이영직 지음 (청년정신)
[홈페이지]
나뚜루 http://www.natuur.co.kr
베스킨라빈스 http://www.baskinrobbins.co.kr
스타벅스 http://www.istarbucks.co.kr
하겐다즈 http://www.haagendazs.co.kr/
자료평가
-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잘봤습니다.^^
- sirgaw***
(2010.10.15 02:09:32)
- 자세하게 잘 된거 같습니다
- anony***
(2006.04.07 12:43:44)
- 좋아여^^
- aktjs***
(2005.05.29 21:53: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