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과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방향
2. 회사소개
3. 국내 커피시장 및 경쟁사 분석
4. S.W.O.T분석, STP전략, 4P’s전략
5. 매장 Survey 및 분석
결론 및 시사점
7. 참고문헌
8. 성공 요인
9. VISION 제시
- 본문내용
-
연 구 방 향
국내 최초의 Take-out 커피 전문점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전략을 살펴본다.
국내 커피시장과 경쟁社 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KOREA의 현재 처해 있는
시장상황분석을 통하여 미래의 시장을 예측하고 분석한다.
S.W.O.T분석, STP전략, STP전략, 4P’s전략을 통하여 현재 처한 시장
상황과 대응 방안 및 전략을 모색하여 스타벅스KOREA의 장기적인 발전을
모색한다.
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점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
현재 전세계적으로 28개국 5500개 매장 운영
2. 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1997 -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1999 - 스타벅스커피 서울1호점(이대점) 오픈
2000 - 12월 자본참여조인식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사명변경
매장 9개 추가 오픈
- 참고문헌
-
Starbucks http://www.starbucks.com
http://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 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 김영사
체험마케팅 번트 H. 슈미트 저/ 홍성태, 윤성준, 박성연 공역/세종서적
LG 경제연구소
한국경제신문
월간 EXECUTIVE EXCELLENCE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