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과 발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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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방향
2. 회사소개
3. 국내 커피시장 및 경쟁사 분석
4. S.W.O.T분석, STP전략, 4P’s전략
5. 매장 Survey 및 분석
결론 및 시사점
7. 참고문헌
8. 성공 요인
9. VISION 제시
본문내용
연 구 방 향

국내 최초의 Take-out 커피 전문점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전략을 살펴본다.
국내 커피시장과 경쟁社 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KOREA의 현재 처해 있는
시장상황분석을 통하여 미래의 시장을 예측하고 분석한다.
S.W.O.T분석, STP전략, STP전략, 4P’s전략을 통하여 현재 처한 시장
상황과 대응 방안 및 전략을 모색하여 스타벅스KOREA의 장기적인 발전을
모색한다.

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점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
현재 전세계적으로 28개국 5500개 매장 운영

2. 스타벅스 코리아 연혁

1997 -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에스코 코리아
1999 - 스타벅스커피 서울1호점(이대점) 오픈
2000 - 12월 자본참여조인식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사명변경
매장 9개 추가 오픈
참고문헌
Starbucks       http://www.starbucks.com
http://www.istarbucks.co.kr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 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 김영사
체험마케팅 번트 H. 슈미트 저/ 홍성태, 윤성준, 박성연 공역/세종서적
LG 경제연구소
한국경제신문
월간 EXECUTIVE EXCELLENCE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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