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STP 전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출범배경
2. 회사로고와 기업 소개
3. 시장상황 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
1) SWOT 분석
2) STP 전략
3) 4Ps 전략
5. 결론
1) 성공요인
2)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2) 르노 삼성의 출범 배경
1. 삼성의 자동차사업 진출 - '93년 6월에는 삼성그룹이 자동차사업을 2000년대 주력사업으로 선정 발표 - '94년 4월 닛산 자동차와의 기술도입 계약 체결 - 상공자원부 '94년 12월 7일 기술도입신고서를 수리함으로서 삼성그룹의 승용차사업 진출 2. 삼성자동차의 공식출범과 부산상공회의소 역할 가. 삼성자동차 공식출범 '94년 12월 7일 상공자원부로부터 기술도입신고서가 수리됨으로써 삼성자동차의 공식출범을 위한 준비작업을 착실히 추진하였으며, '95년 3월 28일 부산지방법원에 삼성자동차주식회사(英文名 SAMSUNG MOTORS INC)라는 상호로 본사를 부산에 둔, 법인설립 등기를 완료하였고, 동년 3월 29일에는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임직원 1천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이어 삼성자동차(주)는 '95년 4월 26일 부산시 강서구 신호지방산업단지내 55만평 부지에 '98년 25만대, 2000년 50만대의 생산능력을 갖는 승용차 공장 착공에 들어가 '96년 11월 공장건립을 완공함으로써 삼성자동차의 국내 자동차시장 진출준비는 모두 완료되었다. 나. 삼성자동차 유치를 위한 부산상공회의소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르노 삼성 SM3 자동차 마케팅전략 분석
  • Last sceneLast scenereversedeathbirthreverseMSM3의 신화를 추적하라!contents사례연구 선정 배경 및 목적SM3 마케팅 연구환경분석(외부/내부)STP전략마케팅믹스SM3 마케팅 분석 및 개선방향취지STP부분마케팅 믹스 부분연구의 한계점 및 문제점제품차원자동차산업에서 결정하게 됐고, 그 중 르노삼성모터스의 화제의 신차 ‘SM3’ 를 연구해보고자 하는 우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하게 됐다. 앞으로 새롭게 등장한 히트 상품, ‘SM3’의 마케팅전략을

  • [경영전략]경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월마트, 르노삼성자동차
  • 사례로 배우는 경영의 슬기」참고홈페이지(성공사례)-삼성자동차 실패요인 분석-전략이라 함은 기업이 외적 환경, 소비자, 경쟁사들의 변화에 대응하거나 그러한 변화를 기대하여 계획하는 실행 조치들을 말한다. Alfred D. Chandler는 전략이란 조직체의 기본적인 장기목표를 정하고 이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행동방식을 채택하고 이에 소요되는 자원을 배분하는 일이라 정의한다. 이런 전략을 바탕으로 한 사고가 전략적 사고인데

  • 르노삼성 마케팅 실패요인분석및 르노삼성 마케팅전략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르노삼성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르노삼성 실패 사례분석및르노삼성 성공전략제안Ⅰ. 보고서 요약르노삼성은 2000년 9월에 전신인 삼성자동차가 르노에 인수・합병됨으로써 출범하게 되었다. SM5의 성공을 기반으로 SM3, SM7을 출시하였고, 자동차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현대・기아자동차의 독점을 막을 차세대 주자로까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그 이후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며, 저조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여기서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르노삼성의 소비자 만족도는 1위인데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르노삼성자동차 기업분석및 성공요인과 르노삼성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르노삼성 향후전략수립
  • 성공요인마케팅SWOT,STP,4P향후전략수립INDEX1. 르노삼성자동차 기업소개2. 르노삼성 기업핵심역량3. 르노삼성 성공요인4. 르노삼성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르노삼성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g (포지셔닝)6. 르노삼성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7. 르노삼성 광고전략8. 르노삼성 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