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싸이월드(CYWORLD)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CYWORLD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C 분석
6. CYWORLD 전략 분석
7. 문제점 및 방안
본문내용
싸이월드는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용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다.
흔히 “싸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사이버(cyber)를 뜻하지만 “사이”, 곧 “관계”를 뜻하기도 한다.
미국의 마이스페이스와 영국의 베보와 같은 개인 가상 공간이다.

싸이월드 가입자라면 누구나 개인 미니홈피를 가질 수 있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음. 사이버 머니 ‘도토리’를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게 디자인을 바꿀 수
있으며, 일촌 맺기 등의 그 외 여러 가지 기능으로 관리가 가능함. 네티즌들에게
친근함과 편리함으로 포지셔닝

내부적으로는 이미 무료화 방안에 대한 검토 실행
하지만 디지털 아이템 판매가 주 수입원이기 때문에 신중한 입장을 취함
참고문헌
www.cyworld.com
www.nate.com
www.dt.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온라인 사회 연결망의 구조분석 : 싸이월드 일촌 연결망을 중심으로 - 김용학, 한국사회학회 논문, 2006
한국형 입 소문 마케팅 - 정재윤, 인디북, 200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김민주, emars, 2005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5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 김철수, 길벗, 2004
사이버 혈연관계가 뜬다. - 박미용, 동아사이언스,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 싸이월드 경영분석
  • 분석을 통하여 조심스레 방향을 예측하고 전략을 수립해보고자 한다. 5. 현재 상황KAIST 테크노경영 대학원의 전자상거래 동아리 EC클럽4회원이 만든 피플스퀘어로출발한 (주)싸이월드(대표 이동형)는 인맥을 중시하는 한국인의 정서를 인터넷상에서 새롭게 구현한 독창적인 컨셉을 가진 커뮤니티사이트다.싸이월드의 블로그인 미니 홈피는 현재 블로그 분야 1위를 달리고 있다.이러한 성과만이 아니라, 싸이월드는 닷컴 기업의 실질적 문제인 수익

  • [경영전략] 싸이월드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 1. 싸이월드 소개(1) 개요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

  • [전략경영] 싸이월드 M&A 사례 분석
  • REPORT싸이월드 M&A 사례 분석목 차Ⅰ서론1. 선정동기Ⅱ본론2. 기업연혁3. 싸이월드 성장과정 4. 싸이월드 M&A 체결배경5. 싸이월드 M&A 인수과정 6. 싸이월드 M&A 체결결과7. 싸이월드 SWOT8. 경쟁사 분석(Twitter및Facebook)9. 싸이월드의 대응전략10.싸이월드의 최근성장세Ⅲ결론11. 인수사례의 평가12. 향후제언Ⅰ서론1.선정동기제4조는 최근 싸이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 [전략경영] 싸이월드 경영전략 분석
  • WWW.BIZPPT.COM팀원 소개C.O.N.T.E.N.T.S1.기업선정 이유2.기업 소개3.기업 전략 소개4.전략 분석4-1.기본서비스 무료화4-2. M&A4-3.제품전략5.마치며제언CHAPTER. 1기업 선정 이유기업 선정 이유1. 블로그 사용의 확대와 싸이월드의 독창성2. 싸이월드의 획기적인 경영전략블로그 (blog)-Web(웹) + log(일지)의 합성어 페이지 제작기술이 없더라도 간단하게 자신의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1인 미디어’웹 사이트 CHAPTER. 2기업 소개기업 소개1. 싸이월드란?

  • [전략경영] 싸이월드 경영전략분석
  • 목차기업 선정 이유기업 소개기업전략소개전략분석-기본서비스 무료화 전략M&A전략제품전략마치며-제안1.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선정 이유수많은 아이템과 트렌드가 명멸하는 인터넷 상에서 요사이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블로그라는 개념이다.(블로그에 대한 설명은 자료 1 참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표적인 블로그 서비스가 바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인데 요즘 20대 사이에서는 싸이월드 안하면 원시인 이라는 소리까지 나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