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분석]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와 세이클럽의 실폐사례 비교분석(SWOT, STP분석)(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와 세이클럽의 실폐사례
비교분석에 대해서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서론
선정동기
싸이월드와 세이클럽 미니홈피
기업소개 & 연혁
싸이월드와 세이클럽 SWOT, STP분석
본론
1. 변화를 주도한 Cyworld, 흐름에 대응하지 못한 Sayclub
2. Cyworld & Sayclub 미니홈피 비교
3. 컨텐츠의 정책 비교
4. 마케팅 성과
결론
앞으로의 방향
마케팅 시사점
본문내용
선정동기
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명분으로 갑자기 유료화로 전환해버린 프리챌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실망시킴
친목, 기업, 수업 등과 관련해 커뮤니티를 필요로 하는 많은 소비자들은 프리챌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를 찾기 시작
채팅 서비스를 통해 인지도를 높인 Sayclub을 제치고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싸이월드
커뮤니티 사업계의 후발주자로서, 또 틈새시장의 개척자로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과 과정에 주목해 성공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높은 인지도를 지녔던 Sayclub이 커뮤니티 사업에서 왜 실패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Cyworld & Sayclub 미니홈피
기업소개 - Cyworld
■ 싸이월드 창업
● 설립일 : 1999년 8월 30일
●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벤처 동아리인‘EC-Club' 출신
● 이동형, 형용준 등(6인)
■ 회사, 싸이월드
●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전문업체
■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
●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
●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네요 강의시간에 발표 있는데 고대로 써먹어도 되겠네요 ! ㅋㅋ
  • ader7***
    (2009.05.31 11:50:21)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아이 러브 스쿨 실패사례
  • STP 전략 , 7P분석5. 실패원인 분석6. 싸이월드와 비교7. 나아가야 할 방향SWOT분석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SWOT분석strength ① 많은 회원 수- 대한민국 5명 중 1명꼴로 아이러브스쿨 가입② 산업 선점에 따른 Brand Power- ‘동문’이라는 독특한 인맥을 겨냥한 전문 포털 사이트③ Name Value - 단순하고 알기 쉬운 도메인을 확보하여 급속한 회원 수 늘리기에 성공 www.iloveschool.co.kr④ 100% 실명회원 구성- 실명화 작업을 위한 경비를 감소 , 마케팅측면

  • [경영학]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1. 프리챌의 몰락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2. 싸이월드의 성장Ⅱ. 환경분석1. 국내 블로그 현황2. 싸이월드의 환경 분석3.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Ⅲ.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 소개2. 싸이월드의 비젼3. 싸이월드 연혁Ⅳ. 운영 전략1. STP전략 분석2. 싸이월드의 사업분석3. 싸이월드의 사업분석4. SWOT분석5. 마케팅 활동 상황Ⅴ. 싸이월드의 강점1. 블로그 서비스 분야에서의 우위2.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기능3.

  • [인터넷과 마케팅]싸이월드 성공 전략
  • Ⅰ.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 목적Ⅱ.환경분석1)국내 블로그 현황2)블로그의 미래Ⅲ.싸이월드 분석1)싸이월드 소개2)싸이월드 연혁3)싸이월드 기업사명4)싸이월드 현재 전략5)싸이월드 서비스6)싸이월드 SWOT 분석7)싸이월드 STP 분석Ⅳ.싸이월드 경쟁사 분석1)다음(daum)2)드림위즈(dreamwiz)3)프리챌(freechal)Ⅴ.싸이월드 차후 마케팅 전략※싸이월드 보도기사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함

  • [인터넷마케팅분석] 싸이월드마케팅전략
  • 2004학년도 1학기보고서CYWORLD 마케팅전략목차1. 회사소개(1) 개요(2) 연혁(3) 사업실적2. 주제선정동기3. 시장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4. 기회파악(1) SWOT (2) STP(3) 설문지 분석5. 앞으로의 전략싸이월드만의 차별화싸이월드의 홍보 전략고객들의 불만사항 검토싸이월드의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 회사소개개요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 싸이가 무제한 용량이라 사진을 무제한 저장할 수 있고 폴더별로 저장할 수 있어서 사진을 관리하기 편하고 이는 영구적으로 보존된다.6. 적극적인 투자,약간의 운2002년 비슷한 서비스를 하던 다음,프리챌등 온라인기업의 유료화바람이 무료인 싸이월드가 틈새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해 SK 커뮤니케이션즈와 합병도 싸이월드가 성공할 계기를 제공했다 4. 싸이월드의 STP분석■ Segmentation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