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 싸이월드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소개

2. 연혁

3.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의 분석
(1) 인터넷의 등장
(2) 인터넷 커뮤니티 사업

4. 시장상황과 경쟁기업의 분석
(1) 인터넷 커뮤니티의 형성
(2) freechal의 유료화 정책
(3) 싸이월드의 도약
(4) 닷컴의 위기

5. 현재 상황

6. 전사적 미션

7. SWOT 분석

8. 전략 방향 (to be continued·)

9. 4P 분석

10. 싸이월드 인터뷰

11. 설문지 조사

Cyworld.com 이용에 대한 설문
본문내용
1. 소개
(주) 싸이월드는 1999년 8월에 설립한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1촌 제도),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싸이월드는 설립된 이래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로,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의 이해 -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기업의 성공과 실패 분석
  •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 인터넷 상에서 각종 모임이나 단체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로 하여 인터넷으로 소통과 교류를 주 업종으로 하는 두 기업을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를 공유하고자 한다.2. 기업 선정첫 번째로 소개할 회사는 옛날에는 피플스퀘어(peoplesquare), 현재에는 가상(cyber)과 세계(world)의 합성어인 싸이월드(cyworld)라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초기에 설립자인 형용준 외 KAIST 테크노 경영 대학원 인터

  • [다국적기업]싸이월드의 다국적 기업화
  • 싸이월드의 다국적 기업화목 차●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 목적 ●- 싸이월드?? ●글로벌 싸이월드 ●- 글로벌 싸이월드 전략 ●글로벌 싸이월드의 문제 및 해결방안 ●- 중국 시장 -–- 미국 시장 -–- 일본 시장 -●21세기 싸이월드 다국적 전략 ●●참고 문헌 ●● CYWORLD 선정이유와 분석 목적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 기반의 정보 공유를 내용으로 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 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인터넷

  • [비교분석]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와 세이클럽의 실폐사례 비교분석(SWOT, STP분석)(A+레포트)★★★★★
  • 분석해 보고자 한다SayclubCyworldCyworld & Sayclub 미니홈피기업소개 - Cyworld■ 회사, 싸이월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전문업체■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 창업● 설립일 : 1999년 8월 30일 ●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벤처 동아리인‘EC-Club 출신● 이동형, 형용준 등(6인)연혁 - Cyworld■ 싸이월

  • [경영학원론] 싸이월드 창업주 이동형 분석
  • 경영학원론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이동형 창업주 및 前 대표이사Ⅰ. 여는 말Ⅱ. 이동형씨와 싸이월드와의 인연Ⅲ. 경영자로서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점1. 통찰력 - 정확한 시장 상황 분석 및 수요 예측2. 경쟁사에 대한 성공적인 대응 전략3. STP 분석을 통해 본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4. 용기 있는 결단, M&AⅣ. 경영자로서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점1. 일본시장 진출 실패2. 경영혁신의 지속적 추진 미흡3. 핵심역량의 강화 미흡Ⅴ. 맺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사례
  • 싸이월드 상에서 여러 군데의 커뮤니티로 이동해도 인맥 서비스가가능하다. Convenience(편리성)  인맥서비스에 관한 불만이나 어려움을 실시간 헬프데스크에서 해결한다.Communication(의사소통) STP 분석Segmentation(시장세분화)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이기 때문에 시장세분화 또한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Targeting(타켓마케팅) 안정적인 수익성을 기대할 수 없는10대보다는 안정적이고 고객충성도가 높으며 온라인에서 여러 모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