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싸이월드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 소개
(1) 개요
(2) 성장배경
(3) 핵심기술
(4) SWOT 분석

2. 해외 경쟁사 분석

3. 해외 진출 현황

4. 해외 진출 문제점과 방안
(1) 해외 진출 문제점
(2) 해외 진출 방안

5.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싸이월드의 성장을 몰고 간 원동력은 모기업의 자금 투입보다 미니홈피 자체의 폭발력이다. 미니홈피는 다음 카페나 프리챌 커뮤니티 등 ‘그룹’ 위주로 이뤄지던 사이버 문화를 개인 위주로 바꾸는 전기를 만들었다. 커뮤니티 회원들이 수동적으로 참여해 ‘보는’ 데서, 자신만의 공간에서 ‘보여주는’(Show) 주체로 나서는 현실을 간파한 것이다.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기획했던 한 창립 멤버는 “미니홈피가 커뮤니티 활동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았다. 클럽 밖에서 사적인 관계를 맺어 그룹 활동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았던 것이다. 그런데 미니홈피가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하며 인터넷의 개인화 추세를 이끌었다”고 말한다.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주변 사람들이 마치 자신의 가족인 양 정서적 유대감을 갖도록 만든다. 일촌이라는 말 자체가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에서 연유한 우리나라 특유의 개념이다. 자기 일촌의 둥지인 미니홈피에 수시로 방문해 글을 읽고 글을 남기는 것은 현실 세계의 인맥 관리를 반영한다. 게다가 인터넷의 최고 병기라 불리는 검색을 통하지 않고서도 ‘파도타기’ 기능을 통하면 자신이 만나보지 못한 사람들의 일상에까지 시시콜콜 개입할 수 있다. 거기엔 뻣뻣한 정치인, 포장된 연예·스포츠 스타, 가려진 재벌가 사람들 등이 속살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다가 서로 일촌을 맺으면 불특정 다수와 구별된 지위를 받는다. 한국 사회의 인맥 바다를 파도를 타며 구경하는 것은 그룹으로 뭉친 이전의 인터넷 포털과 확실히 다른 대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의 성공사례분석
  • 전략 2-304140046 이라헬ⅠⅡ02140087 이병호Ⅳ02140225 이 석Ⅲ04140063 이상진싸이워어~ㄹ 드Ⅱ02140087 이병호Copyright ©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 환경분석기술적 환경정치적 법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2. 경쟁사 비교 분석(시장경쟁 상황)3. Cyworld 성공이유1) 싸이월드의 성과2)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가지4. Cyworld 의 현재 마케팅 전략Copyright © raheling All Rights Reserved. 1. Cyworld 환경분석기술적 환경DB기술 핵심기술(인터넷 응용 기술 중

  • SK Telecom 사업현황, 마케팅 전략
  • 진출을 추진.신규사업 3. 유무선 결합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유무선 연동 포털 ‘네이트’는 성공적으로 진행 중유무선 복합 서비스를 어떤 식으로 강화할 지에 따라 신규 사업 전략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신규사업 4. 수출CDMA 서비스 상용화 기술을 가지고 중국과 몽고, 베트남 등에 진출해 있는 상태올 2월에는 합작형태로 중국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선별적인 투자와 외국 진출을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이

  • BBQ의성공사례 레포트
  • (주)제너시스의 중점사업 BBQ의성공사례 목 차Ⅰ. 서론1. 회사 소개 2. 연혁 3. 수상실적 Ⅱ. 본론Part 1. 기초환경분석 1. 비즈니스 미션 및 전략수립과정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역량의 분석4. SWOT 분석 Part 2. 마케팅 전략방안1. 고객중심의 경영전략 2. STP전략 3. 제품전략 4. 브랜드 이미지5. 유통전략 *슈퍼바이저 인터뷰6. 프로모션 전략 Ⅲ. 결론Part 1. BBQ의 미래1. 건전한 프랜차이즈 사업문화 조성2. 토종 브랜드의 인기 상승 * 해외 진출 사

  • [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해외진출전략
  •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해외진출전략목 차1. 싸이월드, 한국시장에서의 성장 동력2. 싸이월드, 해외시장 진출의 필연성3. On-line SNS의 특성4. 기존의 해외시장별 선도 SNS5. 싸이월드, 중국시장 진출 및 시사점6. 싸이월드, 일본시장 진출 및 시사점7. 싸이월드, 미국시장 진출 및 시사점8. 싸이월드 향방9. 연혁10. 기타자료11. 출처 & 참고1. 싸이월드, 한국시장에서의 성장 동력현재 웹2.0시대에 인터넷에서 커뮤니티 활동을 해본 대한민국 사람이

  • [전략경영] 싸이월드 M&A 사례 분석
  • REPORT싸이월드 M&A 사례 분석목 차Ⅰ서론1. 선정동기Ⅱ본론2. 기업연혁3. 싸이월드 성장과정 4. 싸이월드 M&A 체결배경5. 싸이월드 M&A 인수과정 6. 싸이월드 M&A 체결결과7. 싸이월드 SWOT8. 경쟁사 분석(Twitter및Facebook)9. 싸이월드의 대응전략10.싸이월드의 최근성장세Ⅲ결론11. 인수사례의 평가12. 향후제언Ⅰ서론1.선정동기제4조는 최근 싸이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