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싸이월드 M&A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서론

1. 선정동기

Ⅱ본론

2. 기업연혁
3. 싸이월드 성장과정
4. 싸이월드 M&A 체결배경
5. 싸이월드 M&A 인수과정
6. 싸이월드 M&A 체결결과
7. 싸이월드 SWOT
8. 경쟁사 분석(Twitter및Facebook)
9. 싸이월드의 대응전략
10.싸이월드의 최근성장세

Ⅲ결론
11. 인수사례의 평가
12. 향후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3. 페이스북의 강점 및 한계점

① 페이스북의 편리성
페이스북의 가입 절차는 간단하다. 트위터와 달리 웹페이지에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성,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만 입력하고 난 후 자신의 이메일을 통해 승인만 하면 모든 가입절차는 완료된다. 전 세계 언어의 지원과 간단한 가입절차가 페이스북의 성장의 한 원동력으로 볼 수 있다.


[그림 8-4] 페이스북 사용자 증가 추이 및 페이스북 가입화면

온라인의 인맥이 있어야 빛을 발하는 SNS서비스답게 첫 로그인 이후 아는 사람들을 쉽게 연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제시돼 있어 비교적 쉽게 첫 시작부터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한 두명만 등록해도 그 친구를 통해 또 다른 페이스북 친구를 만들 수 있고, 끊임없이 친구를 추천해주는 페이스북 시스템으로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온라인 친구를 만들 수 있따는 장점이 있다.

② 페이스북의 연계성
사진이나 동영상을 쉽게 올릴 수 있고 공유할 수 있으며, API를 오픈하여 많은 개발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다양한 컨텐츠들이 사용자들애에게 제공되어 또 다른 재미를 안겨주고 있다. 기본적인 인맥 서비스뿐만 아니라 게임, 금융, 쇼핑 등 인터넷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서비스까지 페이스북 하나를 통해 가능하다.
미국의 경우는 이미 오래전부터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등을 쉽게 SNS를 이용해 왔으며 이는 사용자 확대에 크게 이바지를 하고 있다.

③ 페이스북의 생소한 이용환경

참고문헌
<참고문헌>


단행본
『사례로 본 글로벌 M&A 최근동향』,문철우, 서울경제경영출판사, 2002

인터넷자원
정한별,『SNS(Social Network Service)에 의한 대화개념의 확장 :싸이월드,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를 중심으로』2010년, 한국전파진흥원
이정현,『트위터 vs 미투데이』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공식블로그

기사
『국내 SNS, 왜 '트위터'·'페이스북'에 맥 못추나』,뉴스토마토 2010
『돌파구 찾는 NHN, 검색만으론 한계, 이젠 맞춤서비스』매일경제뉴스, 2010
『신형SNS 출현에 속상한 싸이월드... 1위의 와신상담』디지털데일리, 2010
『싸이월드, 수락 없이 관계 맺기…'팬' 서비스 시작』네이버뉴스, 2010
『외산 SNS 급성장...여전히 굳건한 싸이월드』디지털데일리, 2010
『트위터 vs 싸이월드, `모바일`이 운명 갈랐다』매일경제, 2009
『트위터 장점은 ‘빠른 정보 공유’, 단점은?』 경향신문, 2010
『M&A 전략과 실전 사례 』매일경제, 2005
『SK컴즈, 10,20대 '싸이월드', 30,40대‘ⓒ로그’두 마리 토끼 다 잡는다』조선비즈, 2010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합병 』디지털타임즈, 2003
『SNS원조 `싸이월드` 왜 뒤처졌나』매일경제, 2010

참조사이트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디비피아 http://www.dbpia.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위키백과 http://www.wikipedia.org/
학술연구정보서비스 http://www.riss.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싸이월드의 소개와 연혁2) 프리챌의 소개와 연혁3. M-Commerce로 본 싸이월드와 프리챌 201) M-Commerce 란2) M-Commerce 서비스 및 시장환경3) M-Commerce가 싸이월드와 프리챌에 미치는 영향 4) M-Commerce 시장 현황 및 전망 5) 전자화폐4.윤리경영 측면에서의 싸이월드와 프리첼 271) 윤리경영의 정의2) 싸이월드와 프리챌의 윤리경영 사례 5. 싸이월드와 프리챌에 인수․합병이 끼친 영향 381)

  • [마케팅] SK Telecom(sk텔레콤) 마케팅 분석
  • 싸이월드 출시 2005 09. SK텔레콤 T1, 중국 프로게이머 영입 통신의 역사기업소개통신산업분석4P 분석SWOT 분석STP 분석경쟁사분석성공요인분석통신의 역사기업소개통신산업분석4P 분석SWOT 분석STP 분석경쟁사분석성공요인분석SK Teletech매각통신의 역사기업소개통신산업분석4P 분석SWOT 분석STP 분석경쟁사분석성공요인분석통신의 역사기업소개통신산업분석4P 분석SWOT 분석STP 분석경쟁사분석성공요인분석사업영역*무선서비스(M-serv

  • [인수합병론] M&A 성공사례(SK커뮤니케이션즈 와 cyworld)와 실패사례(현대전자와 LG반도체의 합병)
  • 경영합리화 목적- 기업결합을 통하여 경영자뿐만 아니라 종업원의 사기를 높일 수 있으며, 기업경영의비효율성으로 인하여 저평가된 기업을 인수하여 경영을 활성화할 수 있다. Ⅱ.본론Ⅱ-1 성공사례 (SK 커뮤니케이션즈 Cyworld)1. M&A 개요 및 선정동기포털사이트 NATE.com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커뮤니티서비스업체인 ㈜싸이월드와 합병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사회를 열어 Cyworld의 합병을 결의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 기업결합 신고를

  • [마케팅성공사례] 박카스의 역사,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 전략적 계획을 필요로 하게 된다.촉진에는 광고, 판매촉진, 인적판매, PR로 이루어지게 되는데 제품의 특성에 따라 효율적으로 예산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촉진믹스는 제품, 가격, 유통과 함께 마케팅 믹스 단계를 걸쳐 표적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박카스는 광고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여 직접적인 제품광고가 아닌 이미지 광고를 통한 전략을 시도하였고 이것은 기존의 드링크류가 가지고 있었던 광고전략에서 과감히 탈피된 박카스만의 이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A) : 현금서비스 및 기업구매카드실적 제외(기업구매카드제도:2000년부터 도입)4. 기업구매카드 이용실적(단위 : 억원)구분신용카드 이용실적기업구매카드 이용실적비율(%)20034,805,436705,57614.7%20043,578,494631,48017.6%20053,638,164681,15518.7%20063,682,688618,78816.8%20073,981,891713,23017.9%20084,453,024772,31017.3%2009.2Q2,203,667343,54315.6%주) 신용카드 이용실적 : 일시불+할부+현금서비스5. 현대카드 상승률추이6. 현대카드 M/S(2)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분석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