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르노자동차 새로운 모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동기
기업 및 브랜드 소개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르노 삼성

SM브랜드에 대한 높은 평가, 닛산과의 기술제휴 관계,
연간 24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춘 세계 최첨단 부산공장의 높은 생산성


기업의 경영이념

고객 최우선
최적의 효율성
글로벌 현지화


브랜드명

SM4

제품정보

최근의 소비자 경향에 적합한 새로운 개념의 첨단 SUV자동차
안정성, 편의성, 디자인 성을 집중 부각. 실속형 고급형 SUV표방
새로운 첨단기술과 편의장치 도입으로 차별화 (안전거리 자동알림, 공기청정시스템 등)


시장분석- 1. 수요분석

성장분석 - 현재 세계 자동차 시장은 지역별, 종류별 차이는 있지만 꾸준한 상승세임.
특히 SUV시장은 최근 세계 경제 위기로 그 소비가 잠시 주춤하지만
여가 활동 등 다목적 기능 부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 유지.


질적 분석 - 특정 브랜드에 충성적이지 않은 소비자들은 쌍용자동차가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비싼 가격 때문에 일반 SUV나
일반 승용차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상당부분 있다는 것을 알게 됨.
즉, SM은 가격은 상대적으로 약간 저렴하지만, 다양한 편의장치와
우수한 품질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면, 성공할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음.


경쟁자 분석 - 고급 SUV (쌍용자동차, 렉서스)


시장분석- 2. 기업분석


서울 사무소 - 선진 경영 기법인 크로스 기능 ( cross-function )에 부합해 주관 부서뿐
아니라, 연관되는 부서가 상호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프랑스-일본-부산을 언제라도 연결할 수 있는 화상회의실 등이 있다.
디자인 센터 – 르노 그룹과의 업무 협조를 통해 유럽 디자인의 축적된 노하우 공유
중앙 연구소 – 한국, 일본, 프랑스의 최고 기술진 확보, 경쟁력 제고



시장분석- 3. 환경분석


현재 세계적인 경제 침체와 국내 정부 정책으로 인해 환경이 좋은 편은 아니다. 그러나 국내 경제와 세계 경제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자동차 시장도 조만간 다시 살아날 것으로 보여진다. 이럴 때 일수록 설비에 투자하여 시장환경에 잘 대비 해야한다. 가장 중요한 기업 환경 중 하나는 ‘신차 출시 시기’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새로운 제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현대는 또한 차별화된 아반떼XD라는 제품에 매력을 느끼는 고객 층이 얼마나 두터운 가도 미리 파악해 놓아야 함.⇒ 마케팅 대상중형차의 품위와 소형차의 높은 연비 등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계층.30대 초반, 또는 결혼 초년기 부부가 많고 20대와 30대 후반의 수요층도 두텁다⇒ 마케팅 전략→ 생산이 중단되는 아반떼의 잠재고객층을 후속모델로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 확대→ 아반떼XD의 강점 강조a.현대차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의 마케팅 전략
  • 새로운 제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현대는 또한 차별화된 아반떼XD라는 제품에 매력을 느끼는 고객 층이 얼마나 두터운 가도 미리 파악해 놓아야 함.⇒ 마케팅 대상중형차의 품위와 소형차의 높은 연비 등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계층.30대 초반, 또는 결혼 초년기 부부가 많고 20대와 30대 후반의 수요층도 두텁다⇒ 마케팅 전략→ 생산이 중단되는 아반떼의 잠재고객층을 후속모델로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 확대→ 아반떼XD의 강점 강조a.현대차

  • [마케팅]삼성 자동차 SM5 촉진정책
  • 르노 삼성 자동차의 모델별 광고차이를 제시하라!; 르노 삼성 자동차에서는 SM5에 이어 SM3가 출시되었다. 기존의 SM5가 중산층을 겨냥한 제품이라면 SM3는 SM5가 소흘했던 젊은 층을 타겟으로 출시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SM5가 가지고 있던 품위와 안정성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외형적인 면에서 SM3는 세련된 인테리어로 20∼30대 젊은 고객들에게 준중형차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목적으로 출시되었다. 따라서 각각의 모델별 광고면에서서 위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새로운 제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현대는 또한 차별화된 아반떼XD라는 제품에 매력을 느끼는 고객 층이 얼마나 두터운 가도 미리 파악해 놓아야 함.⇒ 마케팅 대상중형차의 품위와 소형차의 높은 연비 등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계층.30대 초반, 또는 결혼 초년기 부부가 많고 20대와 30대 후반의 수요층도 두텁다⇒ 마케팅 전략→ 생산이 중단되는 아반떼의 잠재고객층을 후속모델로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 확대→ 아반떼XD의 강점 강조a.현대차

  • [광고분석] EF소나타와 SM5 광고비교분석
  • 자동차 시장 1위 기업품질경쟁력 제고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선두유지2000년 9월 프랑스의 르노에 인수르노삼성 SM5가 현대 뉴 EF 소나타의 강력한 라이벌로 부상2002년 9월 르노삼성자동차 출범 이후의 최초의 신모델인 SM3를 출시환경분석3. 현대자동차와 르노삼성자동차의 내부환경B.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1) New EF Sonata 현재 광고 전략 분석 – 전체 중장년 남성층Main Target → 품위와 안전,고급을 지향하는35세~45세의 기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